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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캬비어
작성일 2016-08-21 11:06:03 KST 조회 444
제목
여태까지 밸패맵 디자인은 어때보임?

 

한번 재차확인해봄.

아 물론 밸런스랑은 좀 별도로 생각하면서 말해주시기를

(어차피 밸런스야 수치조절 내지 이전에 삭제된 스킬들 롤백시켜도 충분해보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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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류]클레온 (2016-08-21 11:20: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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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이것만 닥치고 하고 있는데
진짜 확실 한거는 테란 경우 저그전 상대로 2군수 올리고 반응로 하나만 달고 하나는 아무것도 안달고... 2반응로 하자니 자원 부족함 근데 이렇게 찌르다 보니 정말 쌥니다 문제는 2싸이클론 하고 염차 찍어 주면 생각보다 쌤;;싸이클론 2기만 안죽으면 진짜 밥값이 ㄷㄷ 자원되는대로 염차 좀 있으면 싸이클론 추가..
문제는 이찌르기 어떻게 막느냐에 인데...바퀴는 그냥 아니고 사거리 비슷한 궤멸충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제일 좋은 유닛은 히드라 인데 일단 버터야 하니 저글링 여왕인데 저글링 좀 다 잃는다고 생각하고 여왕은 유지...버티는게 중요하더군요 3멀티 솔직히 반반이라..무조건 버티는 식 ㄷㄷ

토스전도 2싸이클론 찌르기가 정말 강력함 토스 경우 멸자 한기 뽑아야 하고 4싸이클론 보면 2멸자 무조건 찍어야 주야함 상대가 진짜 싸이클론 잃어주길 믿어 줄수 밖에 없음 3멀티 시도 하면서 버티면서 분열기 넘어야가 하더군요 ㄷㄷ 아무튼 싸이클론 정말 쌥니다.
[환류]클레온 (2016-08-21 11:27: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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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경우 저그전 상대로 히드라가 정말 무서움 사거리 7 때문에 사거리 이용해서 갉아 먹는게 상당히 짜증남..
즉 아마 히링링이 핫할듯 보입니다. 궤멸충 중갑으로 인해 암울해진 느낌...멸자에게 그냥 녹겠죠
저그전은 후반까지 간적이 없어서 어찌 뭐라고 답변 못하겠네요

프테전 경우 많은 유저분들이 메카닉을 많이 하셔서 느낀 바로 버티면서 분열기가야 한다 상황보면 싸이클론 초반 막을 정도의 멸자 뽑고 분열기 6~8기 뽑은 다음 대충 맞게 멸자 뽑고 갉아 먹고 스카이 토스 체제변환 준비 염자 견제만 조심 하면 무난하게 갈듯 보이구요 여전히 폭풍함 우모 조합은 강력하다는 제 판단입니다
상대 메카닉 테란이 토르 카운터 친다고 해도 솔직히 별거 없더라구요 제생각은 정말 유리 하지 않는 이상 토르는 폭풍함 우모 카운터 될수 없다고 생각입니다...

어느정도 토르 결점을 예상 했으나 지상 병력과 조합된 토스 병력에 너무 허무허게 무너지는 토르에 할말 잃었습니다 즉 비등 한 상황에서는 토르는 절대 우모 및 폭풍함 카운터가 될수 없더군요 차라리 바킹 해방선 유령 밤까 조합이 나을삘입니다;;;
[환류]클레온 (2016-08-21 11:32: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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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는 테란전 부터 골머리인게 염차 싸이클론 찌르기입니다...이걸 무조건 버터야 합니다 골때립니다 짜증납니다. 군심 메카닉 생각 날 정도입니다 앞마당이 없어서 방심하지 마세요 그 자원으로 싸이클론 염차 무섭습니다..
그렇게 이득 보면서 틀플이든 멀티 먹습니다 그렇게 버티면서 테크 타야 합니다 전 이때까지 저그 하면서 그 염차 싸이클론 찌르기 막기 위해 여왕 6~8기 찍고 저글링다수 뽑아서 근근히 막았습니다 남는 가스 자원으로 히드라 갔구요 바퀴? 그냥 씹어먹히더군요 ㄷㄷ궤멸충은 아마 사거리 6이라서 어찌 버틸수 는 잇을 것 같더군요

토스전은 그냥 현 밸런스랑 비슷합니다 다른게 있다면 군속이 싸져서 빠른 군속으로 견제 가능식이 생기겠죠...
아이콘 캬비어 (2016-08-21 11:55: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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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흐음..그러니깐...
테란은 지금과 비교하면 메카닉을 좀더 쓰일 양상일듯 싶고
토스는 분열기가 권장되겠군요.
저그는 히드락 쌔지겠고...
일단 테란의 양상 변화가 커보이는데, 양상, 디자인은 긍정할만 한가요?
[환류]클레온 (2016-08-21 12:12: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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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싸이클론만은 100프로 공속 수정하고 전순 스킬 쿨 더 주어야 한다고 생각되더군요
아니면 2개다 못쓰게 하거나...좀 짜증나는 여지는 있더라구요 히드라 공속 1증가는 진짜 잘 생각 해야겠더라구요 뭔 히드라 다수 만 있으면 사거리 이용해서 갉아 먹으니 진짜 개 빡치더군요

탱크 데미지는 좀 생각 해야 할듯 이거 뭐 초기 자날 생각날 정도로 좀 심하긴 했어요
감염충은 좀더 지켜봐야 할것 같구요

뭐 그래도 제 입장에서는 긍적적으로 패치는 나쁘지 않았어요
아직까지는 싸이클론이 좀 십사기 해도 대응만 잘하면 어찌 버티는 식으로 괜찮은데 일단 잘만 컨하면 이득 보고 시작하는게 좀 심함
[환류]클레온 (2016-08-21 12:14: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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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순 스킬은 중복으로 사용못하게 하던가 뭔가 2개 동시 사용 하게되니깐 이게 은근히 견제용으로 짜증 극치더군요 ;;; 야마토포 쓰고 도약으로 도망가고 ;;; 은근히 예능 빌드로 수비적 하면서 빠른 전순 빌드 몇번 만났더만 ㅋㅋ;; 폭풍함 스킬은 갠적으로 정말 사기삘 났더라구요 지상 사거리 6 감소 해도 어느정도 커버 해주고...
서생 (2016-08-21 12:19: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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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순 스킬 중복 사용 못하게하면 이전보다 못한 쓰레기가 되는데 ㅋㅋㅋ 이전에는 야마토라도 2번 쓰는게 가능했지.. 그가격에 그테크면 그정도는해야죠
아이콘 캬비어 (2016-08-21 12:24: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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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흐음..굳이 밸런스를 말하자면..
히드라는 아마 테란전에도 사용하라고 그런 모양인데, 아마 어떤 식으로는 조정하겠죠. 간접하향이라던가요.
전순도 개인적으로는 아마 스킬을 전부다 사용하게 한다면 스펙쪽을 건들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OP소리가 난다는 전제하에서요.
폭풍함 역시 아마 자날 공허가 그랬던 것처럼 지상 사거리가 좀더 길어지는 대신에 스킬이 너프되든가하는 방향일지도요.
아이콘 캬비어 (2016-08-21 12:26: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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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생/그래도 굳이 OP다 싶으면 스킬 쓰는 것은 그대로 하되 아마 스펙조정에 들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는요.
말그대로 좋은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밸런스 맞추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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