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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인간성
작성일 2016-10-18 11:59:36 KST 조회 1,486
제목
군심 때 좋던 분위기가 공허의갓산 한 방에 종결 ^^

물~론 공허의 유산까지 유저들이 기다려준 것에 가깝지만

 

유저들은 군단의 심장 때 제작진들이 정신 차린 줄로 믿고 있었고

 

자날->군심과 같은 양상의 패치를 기대했다고 생각함.

 

더 규모있는 게임, 더 묵직한 게임으로.

 

실제 공허의 유산 개발방향이 그랬지.

 

 

1. 멀티 두 세개 먹고 끝까지 가는 양상 배제, 맵을 크게 쓰도록 유도.

 

2. 일꾼 12마리로 멍때리는 시간 및 극초반 러시 약화

 

3. 단순히 배불리는 게임이 될까봐 여러 견제유닛 강화

 

 

 

그러나 제작진은 그들이 원한 게임양상을 구현하지 못했음.

 

멀티를 많이 먹기보다 멀티 돈이 다 떨어지기 전에 게임을 끝내려 하고

 

정찰시간이 짧아져 극초반 러시와 시간대가 똑같은 빌드가 횡행하고

 

견제유닛으로 게임을 끝낼 수 있는 지경까지 유닛을 버프시킴.

 

 

 

이건 명백한 제작진의 실책이고

 

이제와서 대격변을 해봤자 제작진들의 성향상 지들이 만든 똥을 끝까지 안고 갈 거임.

 

이미 많은 "실제 게이머"들이 떠나갔고.

 

시청자가 많아도 실제 게이머가 줄어들면 뿌리없는 나무와 다를 게 없음.

 

언젠간 말라죽을 거임.

 

그것을 알기에 스타2 문을 닫는 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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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종변함 (2016-10-18 12:04: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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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군심래더 스무판정도 하면서 느낀건데 겜속도가 공허 아주 빠름에서 빠름 사이인거 같아서 적당한데 일꾼만 8에서 10로 늘렸어도 괜찮았을듯 6마리는 너무 답답함
아이콘 인간성 (2016-10-18 12:06: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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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친구들의 제작의도는 나쁘지 않았죠. 12마리 증가도 환영해줄 부분이 있음.

문제는 그 단점을 파악하지 못했고
지금까지도 대처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
홈밀크 (2016-10-18 12:19: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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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통 2개에 일꾼 80마리 강제 한 순간에 이미 운명은 정해졌 있었을뜻,,
기적의수학가 (2016-10-18 12:39: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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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공허한 유산이 되었음..
blacksmith01 (2016-10-18 12:40: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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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의 유산 들어서 제일 자주한 말 : 이게 게임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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