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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종빨러
작성일 2016-10-25 13:16:23 KST 조회 641
제목
난 개인적으로 게임진입장벽 높고 게임자체가 어려운건 너무 만족하는데

그게 견제위주라 어려운거든 게임성 자체가 어려운거든 상관없이 그냥 그런게 취향인 성격이라 만족하는데

 

결국엔 그냥 밸런스문제인것같은데

 

공유 초창기 사도시절에 사람들 거의다 접었다는 카더라통신도 있고 뭐 몇몇 접은 지인들 보면 대부분이 밸런스때문에 접는경우도

 

더러 있었음 그 종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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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빨러 (2016-10-25 13:1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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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접는다해서 스타2를 접는다 이런게 아니라 래더에 재미붙여서 하고있는데 그냥 특정종족의 사기성때문에 래더접고 협동전으로 돌아선다던가 아케이드충으로 돌아선다던가 암튼 자날 군심 마스터 찍은애들 많은데 공유와서 그런애들 보면 군심후반기부터 공유 래더기록은 하나도 없고 그냥 아케이드충된 경우가 대다수니까 밸런스문제를 꼽을수밖에 없는듯
종빨러 (2016-10-25 13:20: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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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란 회사의 전폭적인 지지와 지원을 받고서 확장팩출시이후 1년도 안되서 망한건 이유가 있는거라고 생각함 그렇다고 블리자드가 홍보가 부족했을까 아니면 돈씀씀이가 부족했을까 이건 전혀 아님 견제위주ㅈ망겜이라고하는데 지금 게임 하는 사람들이 견제위주망겜은 싫다 라는 인식이 강해서 그렇지 또 막상 혐영위주되면은 혐영위주망겜소리 들릴게 뻔함 걍 암튼 이 게임은 dk때문에 망한거라는건 확실함 내 장담함 걘 렐릭엔터테인먼트 시절에도 진짜 스타2랑은 비교도안될만큼 밸런스못맞춰서 유저들한테 욕 지금보다 더 먹고 아예 그땐 게임진행자체가 불가능했었다는 당시 게임플레이어유저들의 증언도 몇번 들었음 결국엔 그렇게 게임 망하고 온게 블리자드.. 후.. 한국인은.. 외국 나가지말자..
아이콘 MrwK (2016-10-25 14:14: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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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일반 유저의 이탈 원인은 게임의 컨셉 자체 문제가
코어 유저의 이탈 원인은 밸런스가 제일 많은 듯
매미보살 (2016-10-25 14:58: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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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컨셉도 못잡아 밸런스도 못잡아 잘한거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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