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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egernya
작성일 2016-12-06 09:17:38 KST 조회 1,882
제목
커뮤니티 피드백 업데이트 업데이트 (12.5 )

Updated Community Feedback Update라서 병신같이 들리긴 하지만...

 

http://www.teamliquid.net/forum/starcraft-2/517008-updated-cfu-from-december-2 

 

히드라(+거신)

거신상향이 최선이 아니라는 것에 동의 합니다.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는 히드라의 강력함이니까요. 그러므로, 히드라의 사거리를 6으로 돌리는 것에 동의하며, 히드라에게 다른 종류의 버프를 주는 것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체력 상승이나 가격 하락요. 결국 패치 방향은 사거리 롤백에 히드라의 기능을 지켜보며, 필요한 버프에 대해 토론하는 것일 겁니다.

 

 

프로토스 능력의 갯수.

우리는 역시, 프로토스의 능력이 과도하다는 것에 동의하며, 고치고 싶습니다. 급변적인 변화로는 아니지만, 점진적으로요.

이러한 목적을 위해 고려하고 있는 두가지 첫번째 변화.

먼저, 별로인 폭풍함의 능력을 제거할 것입니다.  그 대신에, 대지 사거리를 10으로 늘릴것이며, 대지 데미지 또한 증가 시켜, 군심에 비해서 지상 유닛과 폭풍함의 교전이 더 흥미로워 질것입니다.

두번째로, 불멸자에 작은 변화를 주고 싶습니다. 우리는 불멸자에 실질적인 액티브 스킬은 필요하지 않다고 믿습니다. 불멸자 보호막의 수동 발동을 제거할것이며, 패시브 스킬이 되게 할 것입니다. 이것은 마이크로 컨 대신에 더 좋은 진영을 짜(-서 불멸자의 실드가 최대한 많은 데미지를 흡수하고, 죽어가는 불멸자를 뒤로 빼서 살리-)는 것에 더욱 힘을 실어주게 할 것 입니다. 프로토스 유저들의 불멸자의 더욱 전술적인 활용을 위해 이 스킬의 쿨다운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메카닉과 흑구름

메카닉의 저그전 상향을 위해 첫째로, 흑구름의 지속시간을 줄이고 싶습니다. 우리는 이미 움직일 수 있는 유닛들은 흑구름에서 얼마든지 벗어날 수 있다는 피드백을 받았기에, 시즈탱크와 같이 움직일 수 없는 유닛에게만 큰 영향을 미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패치 업데이트

그래서 이 주의 밸런스 패치가 무엇을 뜻하느냐? 우리는 당연히 계획했던데로 내일 패치를 낼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새로운 변경점에 대해 너희들한테 들어봐야 하기 때문이죠. 또한 이런 변경점들을 내부적으로 테스트 해야 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오늘 내일 중으로 최대한 많은 피드백을 받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잘 풀린다면 주중으로 새 패치가 나올 겁니다.

 

많은 토론 부탁 드립니다.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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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군잠자리 (2016-12-06 09:20: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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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는 모르겠는데 살모사 너프는...진짜 되면 겜접거나 종변해야겠다 왜 애꿎은 살모사를 하 ㅜㅜ
아이콘 에브레나크 (2016-12-06 09:23: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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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 기본사거리5에 이전처럼 사거리 이속 업통합 롤백하고 다른거 버프하자 굿
아이콘 에브레나크 (2016-12-06 09:23: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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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납치 사거리였음 저도 열받았을 것 같은데 흑구름 지속시간 막 50% 이렇게 만들진 않을테니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어차피 전 납치 위주로 써서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6-12-06 09:31: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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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머임? 왤케 개념찬 소리만함 왠일로
오케이요잉 (2016-12-06 09:32: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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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이번 피드백은 역대급 개념 피드백이다
Ketsui (2016-12-06 09:34: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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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에게 다른 종류의 버프를 주는 것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체력 상승이나 가격 하락요

그리고 히드라 가격 100/25가 다시 강림하였다 개꾸르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6-12-06 10:26: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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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에 필요한 기능은 자날시절부터 계~~~속 보였는데 뭘 지켜보겠다는건지 그건 맘에 안드네
히드라에 필요한건 딱 하나임 체력 증가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6-12-06 10:29: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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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100/50/2짜리 유닛이 체력이 80밖에 안됨? 인구수대비 체력 40이네 ㅋㅋ 일꾼수준
딜은 (저그 치고는)엄청나게 강한데 체력이 너무 물몸이니까 쌜땐 너무쌔고 약할땐 너무약한거임.
그러니까 체력을 늘려야되는데 자날시절부터 지금까지 제대로 한거라고는 속업추가 말고 없음

군심때 공속상향 + 이번 사거리버프는 그냥 히드라 문제 해결법을 아예 갈피조차 못잡고있단 소리
메롱이옵나이다 (2016-12-06 10:31: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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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오 이제서야 히드라 체력 이야기 나오네 ㅜㅜ
저그가 원하는 건 히드라 사거리 버프가 아니라 체력 버프를 원한거였어 ㅜㅜ 드디어...
바보라죄송합니다 (2016-12-06 10:37: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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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역대급 개념피드백...
자 이제 수송선 성능좀 낮추자...
아니 분광기 수송 사거리랑
들어갈때 부스터 나갈때 부스터가 말이되냐...?
URA (2016-12-06 11:07: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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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동전 캐리건 히드라 체력업이면?....
아이콘 요운 (2016-12-06 12:39: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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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안하던짓하면 죽을때가 된거라는데
거문고양이 (2016-12-06 13:05: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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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프로토스 능력이 과도하다면서 불멸자 쿨타임 감소 시킨다는데 정상인가?

지금까지 프로토스한테 능력을 과도하게 준게 누군데 ㅡㅡ;;
아이콘 에브레나크 (2016-12-06 15:50: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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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아침에 헤롱린채로 학교 나가서 생각을 못했는데
노답 사기 우주모함은 ?
남성룡 (2016-12-06 21:11: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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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들의 능력이 너무 쎄다가 아니라 액티브스킬 가지수가 너무많다 라고 봐야함...
도시깡패 (2016-12-06 21:14: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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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참에 분열기 빼버리고 리버 넣어버립시다. 거신은 관짝으로 집어 넣고.
아이콘 퉤퉤퉤일벌레 (2016-12-07 12:56: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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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광기나 너프해라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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