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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MrwK
작성일 2016-12-15 22:15:49 KST 조회 612
제목
스2 와서 보면 결국 스1 메카닉은

탱크보다도 벌쳐의 사기성이 진짜 핵심적인 역할을 한 듯

 

마인 까는 유닛이고 75원짜리인데 염차랑 달리 단독, 또는 소수 탱크만으로도

 

엔간한 유닛 상대로 정면으로도 어느 정도 비벼볼만 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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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롸거X (2016-12-15 22:20: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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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쳐 속도랑 마인 땜에 메카닉 단점 완벽보완 됐져
시간끌고 견제, 수비까지 만능임 거기다 가격도 거저
아이콘 zhuderkov (2016-12-15 22:21: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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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당시 가장 빠른 지상유닛이 갑충탄을 제외하면 시체매였고, 이는 사도급의 견제가 가능했습니다. 저그전 메카닉의 가장 큰 문제는 스2와 비슷하게 회전력데, 그 회전력을 시체매가 다 때워준 것도 크고.
2. 공중유닛들의 효율이 워낙 떨어져서 방어타워나 소수 해병만으로도 방어가 가능했던것도 큼, 초중반 군수공장 체제 방공은 골리앗이 아닌 미사일 포탑으로 했으니
3. 지형에 구애받지 않는 유닛이 없다보니 올 곳이 한정되고, 이는 방어측에 엄청난 이득을 가져다 줬음,
4. 전차에 완벽한 우위를 가진 지상 유닛이 없었지만, 전차 자체가 공세용으론 써먹기 좀 뭐한 유닛이다 보니 의외로 밸런스가 맞았다고 보입니다.
아이콘 Scarlett (2016-12-15 23:19: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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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저그전 레이트메카닉도 체제 변환하는 그 시간동안 벌쳐+마인으로 시간 다 벌어먹죠 개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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