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377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백마보집군영
작성일 2016-12-23 14:14:42 KST 조회 1,132
제목
ㄸㅆㅃㅆ의 개소리 무논리를 반박하는 종결판.txt.핵쓰압

계속해서 똥소리를 늘어놓는

ㄸㅆㅃㅆ의 개소리 무논리를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하게 개박살을 내기 위한 종결판을 들고옴

계속해서 뭐 하나 트집을 잡아서 변별력이 없다는 등

순환논리오류를 짓껄이는데 오늘 이것을 박살내 봄

 

1. 컨트롤 

제일 먼저 짚고 넘어갈 부분은 컨트롤이란 부분임.

전에 싸지른 글에서도 말을 했듯이

컨트롤에는

 

(1) 생산컨트롤

(2) 유닛컨트롤이 있음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두가지를 똑같이 보는 현상이 있음

 

스1의 생산 컨트롤은 인터페이스의 고대화 때문에 생산을 하는 것이 어려웠음

그러나 스2로 넘어오면서 인터페이스와 인공지능의 상향으로 이것이 고쳐짐

단적인 예로, 중립유닛이 길을 막아 버리는 바람에 인공지능이 갈 길을 찾지 못하고

버벅버벅 거리는 것들도 있었음

생산을 한 유닛이 그 하나 때문에 길을 찾지 못하여 개판이 나버리는 경우는 스투에 들어오면서

확실하게 없어졌음

 

즉, 누구나 다 쉽게 생산을 할 수가 있게되는 것임

 

그러나 여기에 문제가 있음 

이것들로 인해서 모두가 생산을 잘함

 

하지만 모순적인 부분은

 

생산 컨트롤이 엄청나게 좋아 졌다고 해서 그랜드마스터와 다른 잡금들의 생산 능력을 비교하면

똑같냐는 것임

 

똑같은 예로 아마추어가 왜 그슬이나 다른 경기에서 눈코빼기 하나 보이지 않냐는 것임

 

답은 생산컨트롤이 쉬워졌다고 해서 변별력이 없어진 것이 아니다. 라는 것

 

아무리 좋아졌다 해도 심화된 단계로 들어가면 그 난이도가 엄청남

교전을 하면서 업그레이드를 돌리고 생산을 하고 확장을 하는 그런식의 고난이도 컨트롤로

들어가게 되면 결국은 실력의 차이가 나게 됨

 

저 빤쓰가 주장하는 것을 보면 

인터페이스가 쉬워져서 변별력이 없어졌다고 하는데

 

사실 변별력은 아직도 존재함. 인터페이스가 쉬워진게 자기한테만 쉬워 진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한테도 똑같이 쉬워졌기 때문에 

변별력이 없어졌다는 말이 안통함

생산을 잘하던 인간들을 더 잘할 것이고

못하던 인간들은 좋아졌다고 하더라도 결국은 못할 것임

 

근데 문제는,

프로들 세계에서 저런 식의 생산컨트롤은 스투로 넘어오면서 기본소양으로 변함

즉, 다 잘함.

 

그 만큼 스투가 스원보다 기본소양으로 요구하는 스킬들이 많아진것임.

쉽게 말해서 스투가 스원보다 더 어려운 부분이 많이 생겼고,

상향평준화를 통해서 모두가 그 스킬들을 50퍼 이상으로 사용을 한다는 것임

 

그럼 저 빤쓰가 왜 인터페이스의 발달로 인하여 변별력이 없어졌다고 하는가?

 

답은 3가지임

 

(1) 생산 컨트롤을 잘하는 선수들이 스투로 넘어오면서 장점을 잃어버림

-> 다 생산을 잘하니까 

 

(2) 변별력을 낼 수 있는 요소가 인터페이스와 깊게 연관이 된 생산컨트롤 뿐이라고 생각함

-> 사실은 변별력을 만들어 내는 요소는 스투에 들어오면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었는데 

머가리가 문제있어서 알 수가 없음

예) : 개미가 2차원 적인 것만을 느끼듯, 사람이 인지하는 3차원적인 것에 대한 이해가 불가능함.

 

(3) 자기가 좋아하는 선수 뒷구멍에서 기름이 나올때 까지 빨고 싶은데 그 선수가 그렇게 빨릴 만큼

스투에서 대단한 선수가 아님

-> (1)의 이유 때문에 선수의 폼이 확 줄어버린 것이 그 이유.

 

2. 변별력

ㄸㅆㅃㅆ는 계속해서 단 한가지의 주장을 반복하며 박박 우기고 있음

"인터페이스가 좋아져서 생산을 다 잘하기 때문에 변별력이 없어졌다."

 

개소리임.

 

첫째로, 위에서 말했듯이 변별력을 만들어내는 요소는 엄청나게 많음

그러나 자기는 그것을 모름

 

둘째로, 생산컨트롤이 만들어 내는 변별력을 아직도 존재함.

그러나 자기는 그것을 모름

 

그럼 지금쯤 와서 물을꺼임

변별력을 만들어 내는 요소가 도대체 뭔데 그럼??

 

사실 이 부분은 너무 많아서 말을 하기가 어려움

하지만 그 부분들의 공통점을 예기하자면

바로

 

"디테일" 이라는 부분임

 

드랍을 가기전에 자원 최적화를 초 단위로 확실하게 하고

유닛이 정찰을 도는 루틴까지 전부 생각을 해서 시간을 최소화하고

드랍을 갈때 유닛들을 배치해서 빠르게 태운 다음 

최 단시간으로 드랍을 가서 피해를 주는 등

 

아주 극심하게 작은 디테일들을 관리하는 능력을 말한다는 것임

 

즉 변별력을 만들어 내는 부분은 모든 컨트롤, 판단, 

말 그대로 모든 부분에 들어가는 그 디테일함을 보다 정확하고 확실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그 능력에서 나옴

 

상대방 드랍이 올것을 확이하여

미리 올 루틴에 관측선을 두던가

유닛을 두던가, 뭐 수정탑을 지어두던가 하는 것들이

 

더 말하면 입 아픔

 

3. 팩트 반박

 

"이영호 선수가 말한 변별력에 대한 부분은 진짜 반박 불가 라는 팩트이자 사실임

더이상 이부분의 이야기는 더 할 가치는 없으나, 분명히 해야 되는게,

스타크래프트 역사상 최고의 선수가 이야기를 한 부분임." 

 

이라고 하였으나

 

과연 진짜로 이영호가 스타크래프트 역사상 최고의 선수인가?

내가 알기로는 임요환이 그 최고의 선수라고 생각을 함.

 

트위치에서 중계하는 외국 해설진이 하는 얘기를 들어보면

"He has created every single aspect of starcraft and starcraft 2, such as build order, micro control and stuff."


뭔 말이냐,

스타크래프트의 거의 대부분의 요소들은 임요환이 만들어 냈다는 것임

쉽게 예를 들자면

지식인에서 임요환이 그렇게 유명한 선수임? 이라고 검색을하면

답변이 "니가 태어난것 보다 대단한 것이었다." 라는 것도 있음


그리고 이런것들을 다 떠나서


사람A가 blabla 말을 했다

사람A는 유명하다

blabla는 진실이다


이런식으로 나오는 것은 논리적 오류임

무슨 논리오류인지는 이름을 까먹었으나, 머리가 있다면 논리적 오류라는 것을 알 수가 있음


그 예시로


박ㄹ혜가 말했다

박ㄹ혜는 대통령이다

고로, 박ㄹ혜의 말은 진실이다


이거랑 똑같음


"특히 아마추어와 프로와는 갭의 차이가 사실상 거의 없는 편이며, 스원과 절대 비할바가

아니라고 말함. 나도 상당히 동의를 함. "

 

근데 프로경기에서 아마추어가 얼굴을 비추는 모습이 왜 없는지 설명은 안함

 

더불어서 위에서 한 그 논리적 오류를 똑같이 범하고 있음


돌빡아.


"선수들간 실력 변별력에서도 공평한 게임이고,

컨하는 맛이나 확실한 타격감 등등 그외에도

많은 요소가 있겠지만, 그렇기 때문에 rts게임의

교과서이자 이정표가 되어야만 함." 

 

이 부분에서도 스1이 왜 교과서가 되어야 하는지 명확한 이유를 안 말함.

그냥 스1이 교과서가 되어야됨

아무튼 스1이 교과서가 되어야됨

이유는 없음


이거임


저 문장에서 불확실성을 띈 부분을 전부 삭제를 하고 글을 보게되면

 

"그렇기 때문에 rts게임의

교과서이자 이정표가 되어야만 함."

 

이렇게됨

 

변별력 부분은 내가 위에서 반박을 했고,

전에도 반박을 했으니 그냥 모순이 있는 부분이라 삭제를 해버렸음

이렇게 한 결과 남은 부분은 

"아무튼 스원이 교과서이자 이정표가 되어야됨"

이렇게 나옴

 

돌빡아2.

 

"스1같이 인기끈게임이 있었나??"  

 

라고 씨부리는데

 

csgo는 뭐임?

 

돌빡아3.

 

"변별력, 컨하는 맛, 타격감 이 3가지 기본적인것만 가지고도 봐보자. 

반박못하자나 ㅋㅋ 이 3가지만 해도 rts의 기준이자 핵심이라구" 

 

그리고 이부분은 

도대체 어떤 근거로 기준이자 핵심이 되는 것을 

뭣도 안되는 빤쓰가 만들어 낸것임?

 

대학교에서 에세이 쓸때 박사학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에세이가

아닌 그냥 학생이 쓴 에세이를 차용하게되면 그건 표절로됨

 

하물며, 아무른 지위도 학위도 없는 너님이 어떤 걸 이용해서 저런걸 만들어 낸다는 것인지?

 

반박을 할 팩트가 너무 많으나 귀찮아서 여기까지 줄임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kenosis (2016-12-23 14:21:57 KST)
1↑ ↓0
센스 이미지
긴글 잘읽었구 추천드리고갑니당
아이콘 우주최강두영 (2016-12-23 14:32: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팩트폭탄 ㅋㅋㅋ
아이콘 수수깨비 (2016-12-23 15:14:01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잘 읽었습니다. 글 쓰는 방식이 눈에 익네요
맹독충뻥 (2016-12-23 20:57: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팩트를 무슨 이만큼씩 던지시네 ㅎㅎㅎㅎㅎㅎㅎㅎ
아이콘 Aris (2016-12-23 22:32:11 KST)
0↑ ↓0
센스 이미지
??? : 스1이 짱임 아무튼 스1이 짱임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