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MrwK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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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2-01 18:55:24 KST | 조회 | 511 |
제목 |
테프전 1베이스 올인 막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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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신더블을 한다
2. 배럭이 완성되면 바로 서치를 보낸다
3. 앞마당에 넥서스가 소환중이면 그냥 평범한 관문가스더블이다
4. 올라가서 2가스인걸 보는순간 바로 내려온다. 앞마당에 벙커를 짓는다
5. 상대 앞마당에 엔베를 지어버린다 넥서스 못 짓게 할 수 있지만 최대한 구석에 지을수록 좋다
특정 맵은(본진에 연기 올라오는 맵이라던가) 걍 생각없이 사도 무빙땡기면 있는것도 모른다
6. 그 와중에 자원 모이는대로 팩을 올리고 3분에 본진에 터렛을 짓는다
7. 일단 반응로 병영에서 사클을 뽑고 상대가 탑블이면 2기까지 아니면 하나만 뽑는다
1사클후 1가스를 더 파고 가스 100 모이면 우공을 올리자
8. 엔베 지은 건설로봇은 구석에 꿍쳐놨다가 추가정찰을 하면 좋다
사신은 어차피 건설로봇이 다 봤으니 전진건물 우범지역이나 가서 본다
9. 토스가 앞마당에 엔베를 보는 순간 열이 올라온다 사신의 임무는 혹시 다른데 멀티를 하나 안 하나 확인하는 것이다
다른데 멀티를 할 경우 그냥 한 3탱크때 러쉬가면 끝이다
이 때 많은 테란들이 추가 멀티를 한다고 올인 수비를 게을리하는데 이러면 훅간다
추가 멀티가 있더라도 똑같이 수비에 투자해야 하며 그 후로 추가적인 투자를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지
러쉬 타이밍에 맞춰서 정면 2벙커는 반드시 지어야 한다
10. 팩에서는 정해진 수만큼의 사클을 뽑고 1지뢰 그 후 기술실 달면서 전차를 뽑는다
빌드별 대응법 : 중요한 건 코어는 2분에 완성된다는 사실이다
4차관 -> 이건 보는 순간 감이 온다 3분 10초대에 관문이 추가로 올라가고 있다 러쉬타이밍은 3분 55초~4분이다
걍 정면에 모든 투자를 하자 병영에서 해병 팩에서 사클을 계속 뽑으면서 건설로봇 10기로 리페어하면
이건 운영 여지가 0%기 때문에 막히면 무조건 토스가 나간다 100%
예언자 후 공허 올인 -> 첫 예언자 타이밍은 3분 20초이며
2공허는 +80초, 3공허면 +115초, 2예언자면 +30초를 해주면 된다
멀티가 없다면 정면에 1~2사클 1지뢰 1~2탱크 3벙커 2포탑 리페어로 버텨주면 토스가 꼴아박고 나간다
토스가 다른 데 멀티하는 걸 발견하면 우공 완성시 1의료선 찍고(해방선 찍어봐야 공허가 2초만에 지져버림)
한 6해병정도 태워서 드랍해주면 토스가 꼴아박고 나간다
원베이스 점추 -> 점멸은 4분 45초에 완성된다
타이밍 맞춰서 정면에 1벙커 본진에 적당한 위치에 1벙커를 추가해주고 팩에서는 탱크를 계속 뽑는다
탱크는 최우선 보호 대상으로 정면 + 본진진입로를 커버 가능한 위치에 하나 막고
서로 보호해줄 수 있는 거리로 계속 뽑는다 2번째 탱크는 본진 점멸진입로에 박아놓는다
우공에서는 해방선 하나를 뽑아서 2번째 탱크 위치에 모드를 한다
3탱크가 나오면 솔직히 못들어온다 점멸해서 탱크랑 해방선 잡고 나면 추적자가 다 터져있다
개인적으로 오히려 공허올인보다 점추올인이 더 까다로운게 4가지 빌드 중 그나마 후반 운영이 되는 빌드
멸뽕 -> 잘 안나오는데 은근 뚫리는 경우가 많다
변칙적인 1멸자(4분 30초)에 대응하기 위해 4분에 1벙커를 추가해주고 지은 건설로봇으로 하나 더 짓자
지뢰나 사클이나 별 의미가 없으니 몰랐다면 1사클 1지뢰 후 탱크를 찍을 수밖에 없지만
정찰 되는 즉시 다 취소하고 걍 탱크만 찍자 우공에서는 당연히 해방선
광물 300 모이면 그냥 2병영 추가해주자
대부분 본진 분광기 양방이 같이 들어오는데 해병으로 수비하는 게 제일 나음
* 핵심 : 첫 찌르기(탑블예언자 등)에 손해를 최소화시켜야 이후 최적화가 안 꼬인다 *
타이밍 맞춰서 벙커 포탑 지을 때 빼면 일꾼은 최소한 35기까지는 쉬지 않을 것
안 그러면 막아도 역러쉬 타이밍이 안 나올 수 있다.
뒷마당 맵은 그냥 선가스 111 하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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