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망가뿐이었어 | ||
---|---|---|---|
작성일 | 2017-03-13 23:22:04 KST | 조회 | 686 |
제목 |
참고로 밸런스와 양상은 절대 별개가 아닌것 같음
|
종종 스투 황밸이지만 그런건 필요없고 양상에 문제가 있다 하는데
그 욕먹는 견제를 예로 들어도 특정 종족이 상대에 비해 견제가 용이하고 멀티를 빨리 가져가면 그게 언밸인 것임.
아무리 상대종족이 한방 병력이 더 쎄도 견제를 계속 당하고 멀티가 느리면 결국 병력차이가 심할 수밖에 없고..
이것이 바로 짜증나는 양상이겠지요.
따라서 이걸 해결하는게 밸런스팀의 몫이고, 수치상으로 이것을 맞춘다면 각자의 카드가 균형에 크게 문제를 일으킨다고 보기 어려운 듯.
현재 통계나 수치상으로 큰 문제가 일어나지는 않으니 스투 밸런스팀이 월급루팡이라 생각은 안드네요.
실제로 차붕, 사도, 해방선 너프가 이루어진거 보면 스투 제작진도 견제가 강한 종족이 유리하단 걸 인지는 하고 있다는 것이니
일꾼을 잡는거 자체가 문제라고 생각하신다면.. 이는 할말이 없음. 게임에서 승리하려면 어떤 게임이든지 다 요구하는 것이 있으니 스투는 일꾼을 잡아 상대 자원 수급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중요하게 요구되는 것일 뿐..
밸런스를 맞추는 과정에서 양상의 해결이 어느 정도 이뤄진다고 믿고 있습니다.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