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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프리슨어필
작성일 2019-10-02 01:56:31 KST 조회 828
제목
까놓고 후반 저그가 세건 걍 무감타 때문인데

저그는 스1때나 스2때나

 

 

동일 자원과 동일 인구수로 타종족을 이기기 힘든 구조임

 

 

무감타는 강해보이지만 실상은 감염충으로 약점 다 커버하는 구조라서

 

감염충이 강한 자날때는 무감타로 계속 해먹고

 

공유 와서는 무감타 카운터인 폭풍함의 상대적 약화와

감충의 샹향등이 맞물려진거지

 

 

저그 후반 강세를 라바등으로 설묑하지만 별로 적절치 못함

 

 

왜냐면 저그는 전투력이 부족하고 그걸 양으로 떼우는 종족인데

그러기 위해선 더 많은 확장을 필요로 함

 

 

근데 후반 갈수록 맵 반따먹기 구조가 심해지고 멀티가 한정적이면

그 장점을 세울수가 없음

 

 

그걸 보완하라고 라바를 만들고 회전력으로 승부를 보지만

회전력으로 승부하는 여러차례의 싸움이 아닌 한방 승부로

결정나는 극후반서 한타 병력이 대패하면 그 방법이 어려워짐

 

 

지금 무감타는 걍 감충이라는 허리 유닛과

저그만 가능한  건물타워로 버티는 거임

 

 

그 두가지는 라바나 회전력으로 설명할 부분이 아님

 

그냥 감충이 좋고 타워가 이동이 되는게 좋은것일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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