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우왕굳굳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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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9-17 13:45:52 KST | 조회 | 8,402 |
제목 |
알라라크 조합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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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알라라크의 기본 플레이 방식은 초반에 유닛을 전혀 뽑지 않고
영웅 무쌍을 찍으면서 인프라를 갖춰야 합니다.
알라라크가 약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수도 있는데
히트앤런만 잘하면서 적병력 잘라먹으면 준케리건급의 영웅이란걸 느낄 수 있습니다.
1. 승천자+광신자+교란기 조합
장점
- 알라라크의 조합중에서 가장 화력이 강함
- 적 공세에 상관없이 강해서 맞춤 빌드를 갈 필요가 없음
- 중후반 이후 훌륭한 맷집
- 포션인 광신자를 제외하면 주병력의 손실이 거의 생기지 않음
단점
- 느린 기동성
- 업글이 상당히 많음(공방업을 배제하고 쉴드업만 찍어도 승천자3, 광신자2, 교란기3, 알라라크2, 쉴드1)
- 게임이 끝날때까지 꾸준히 생산해야 하는 광신자
- 숙련자가 아니면 컨트롤이 까다로움
2. 분노수호자 조합(광신자+교란기+분노수호자)
장점
- 집중화력이 준수한편
- 승천자에 비해 손이 덜 감
- 무빙샷 가능
- 오브젝트 파괴는 알라라크의 조합 중에서 가장 좋음
단점
- 느린 기동성
- 업글이 가장 많음(광신자2, 교란기3, 분노수호자2, 알라라크2, 공방쉴드업3)
- 분노수호자의 인구수와 사거리때문에 알라라크의 강화스킬 효율 감소
- 교전시 분노수호자를 많이 잃으면 복구가 오래걸림
3. 땡학살자+교란기 조합(광신자 배제)
장점
- 알라라크의 조합 중에서 기동성이 빠른편
- 교란기 숫자만 충분하다면 준수한 공격력
- 초반부터 빠르게 나오기 시작하는 병력
단점
- 다른 조합에 비해서 부족한 화력으로 인해 후반 마지막 공세에서는 병력손실이 크게 생길 수 있음
- 충돌크기때문에 후반엔 화력로스가 생김
4. 분광기+교란기 조합(광신자 배제, 교란기 숫자 다수)
장점
- 알라라크의 조합중에서 가장 빠른 기동성
- 가스의 부담이 없어서 빠르게 다수 생산 가능
- 중간테크 유닛치고 체력/쉴드가 100/100으로 준수한 몸빵
- 공중유닛의 뭉치는 특성상 알라라크의 강화스킬 극대화, 화력로스가 없음
- 기본 33업으로 인해 업글의 부담이 줄어듦
단점
- 다른 조합에 비하면 약한 화력
- 공중유닛 특유의 단점또한 존재(뭉치는 특성상 범위스킬에 약함)
- 알라라크의 강화 스킬 의존도가 가장 높은편이라 적절히 스킬사용을 못하면 어려워질 수 있음
- 팀이 트롤링이라고 생각할 수가 있음
- 체력이 높은 오브젝트를 파괴할 때는 다소 어려움(불가능하진 않음, 열차까지도 모두 파괴가능)
이 정도의 조합이 가능한거 같습니다.
선봉대를 빼놓은 이유는 선봉대는 안 쓰는게 낫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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