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3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뭐하지
작성일 2015-12-15 15:22:11 KST 조회 1,272
제목
레이너는 1티어

개인적 순위론

언터쳐블 보라준

 

1 레이너>=스완

2자가라(군단충 오픈되면 1티어급)

3케리건

4아르타니스

 

인데 현 논란이 레이너이니만큼 레이너위주로 써봄.

레이너가 쓰레기라는걸로 제시한 이유중에 

첫번째 손이 많이 간다

 우선 지게로봇은 나중에 짬날때 떨궈도됨. 마나 50찰때마다 기계처럼 떨구는것도 아니고

어차피 그렇게 할수있는 사람도 그닥 없음. 지게를 안떨궈도 자원 수급은 다른애들하고 똑같음

지게를 떨구면 미친놈처럼 광물이 더 들어오는거지.

그리고 인프라는 병영 20개씩 늘린다면 귀찮긴 할거임. 근데 난 1렙때부터 아주어려움으로 했는데

4궤도 8병영으로 물량부족한거 느낀점 없이 플레이했었음.8병영정도면 인프라때문에 손 많이간다고 뭐라고 하지는 않을거임. 그리고 솔까말 저그 점막깔고 애벌레 펌핑하는게 손은 제일 많이감

 

두번째 상대 플토일때 지옥이다

스톰에 200병력이 순식간에 녹는다는건데..비율을 바꿔보셈. 전 한번도 그렇게 녹아본적이 없어서 뭐라 할말이 없으

의무관 치료효율 업하면 초당12치료하고 여기다가 스톰 약간만 피해주면 죽는건 거의 해병만 죽음. 그리고 레이너 특성으로 해병은 순식간에 뽑히고. 그 스톰 피하는것도 손 많이 간다고 할수도 있는데 고위기사 10마리정도 나올때면

중후반임. 그때면 본진 인프라구축은 다끝났고 기껏해야 타워추가하고 있을때라서 본대병력 컨트롤할 여유가 없다는건 말이안됨. 차라리 "난 그냥 어택땅해도 스톰에 안녹는게 좋아"라고 했으면 어느정도 수긍했을거임.

뭐 현 협동전 영웅들 조합중에서 보라준빼고 천지스톰맞고 멀쩡한 애들이 울트라말고 뭐가 있긴 하겠냐만

 

그럼 레이너의 장점은?

화력밀집도가 좋음. 이건 바이오닉의 기본.

어떤분은 궤사 10개씩 짓던데 여하튼 디텍팅이 편함. 난 아군 레이너있으면 디텍팅 걱정은 안함.그러고서 나중에 레이너가 지게로봇에 마나를 다썼다는걸 알고 후회하지만

그리고 기동력이 중간이상은 됨. 자가라나 땅굴뚫은 케리건급은 안되지만 알타,스완(헤라없는)보단 빠르다.

 

레이너는 체낮은 바이오닉위주라 늘리고 녹으면 뽑고 하는거라 밀리실력은 기본은 있어야함. 영웅의 등급을 나눌때 레이너를 쓰레기로 둘순있지만 레이너로 어렵다고 느꼈으면 실력이 부족한거임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byeongseok (2015-12-15 15:25: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궤도 10개정도 짓고 지게 막떨구면 20지게라서 미네랄 한순간에 다파먹어서 200이 순삭되면 200을 다시뽑으면되지 라는 저그식 마인드로하면 쉬움
프케 (2015-12-15 15:27:42 KST)
0↑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짜 제대로 된 글이네요 보라준이야 뭐 밸런싱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될 정도로 op급이고 레이너는 1티어죠 협동전 돌리다보면 유독 레이너로 버벅거리면서 뭐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 분들이 레이너가 쓰레기니 민폐니 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프케 (2015-12-15 15:31:32 KST)
0↑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같은 편이 나가고 시작해도 레이너로 맵, 종족 불문 혼자서 올클리어 할 수 있는데 이런 레이너가 쓰레기 민폐라니 허허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5-12-15 15:36:27 KST)
1↑ ↓0
센스 이미지
근데도 쓰레기소리 듣는 이유는
다른 좋다고 평가받는 사령관들은 걍 생각없이 몇가지만 해줘도 셋팅끝나는데
레이너는 알아야되는게 많음

당장 제경우만 해도 시체매 바이킹이 존나좋다는걸 혼자 돌리다가 누군가 보여줘서 알았음
당연히 바이오닉만 쓰고 군수공장 우주공항은 쓰레기인 사령관인줄 알았는데


그런 판에 기본적인 밀리 상식이나 미션맵 소양도 안되있는 사람들이
병력 조합(+비율), 유닛 선택, 지게로봇 이런거 두 개 이상 갖춰져있는걸 기대하면 안됨
그래서 쓰레기소리 듣는거임
딴사령관들은 그렇게 알고 있지 않아도 성능나오는데 레이너는 안 그러니까
아이컨택 (2015-12-15 15:39: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병력 조금만 관리할줄 알면

걍 땡병영 해불의(파뱃 필요도 없이) 모든 미션 1인분 가능한게 레이너인데..
아이컨택 (2015-12-15 15:39: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난 협동전 주캐가 케리건이라 보라준 다음을 케리건으로 꼽는데..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5-12-15 15:47:03 KST)
0↑ ↓0
센스 이미지
잘하면 좋음
근데 안 그런게 어딨냐는거임

'개인적인' 순위니까 그렇겠지만 본문에 케리건이 저렇게 밑에 있는건 별로 공감 안감.
케리건도 잘하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임
프케 (2015-12-15 15:57:31 KST)
0↑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계속 말하지만 해불만 써도 모든게 가능한 레이너인데 뭘 알아야할게 많아요...

사령부 늘려서 지게 떨구는 짓 안하더라도 깨는데는 아무 문제 없고요

이런 협동전이나 캠페인같은 미션의 경우 초반 공세의 손해를 최소화 해가면서 병력 공굴리기 해서 클리어하는게 기본 바탕인데 해병이 체력이 낮다보니 그냥 자기가 병력 관리를 못해서 힘들어하는걸로 왜 레이너를 쓰레기 타령하냐고요
아이콘 Jynx (2015-12-15 16:04:30 KST)
0↑ ↓0
센스 이미지
레이너가 자가라보다 위라고요??;; ㄷㄷㄷ
아이콘 Jynx (2015-12-15 16:11:32 KST)
0↑ ↓0
센스 이미지
레이너 아르타니스 캐리건으로 어렵다고 느낀적없음 그냥 무난하다고 생각했음. 근데 보라준 자가라 스완으로는 매우 쉽다고 생각했음. 그중에서 레이너가 가장 어렵다고 생각했음.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5-12-15 16:13:34 KST)
0↑ ↓0
센스 이미지
"자기가 병력 관리를 못해서"
그게 포인트죠

자가라 스완은 그냥 어택땅을 잘 찍고 적당히 뺄줄만 알아도 되는데
레이너는 못하면 힘들어질 여지가 딴놈들보다 상대적으로 더 많다는거 자체가 문제인겁니다

알면 하나도 안힘들다? 할줄알면 된다? 그건 1+1가 2인거랑 같은 얘깁니다.
딴 사람들은 안 그래요
"스완은 땡골리앗에 과학선 섞어서 잘 모으고 어택땅을 잘 찍으면 이기던데
자가라는 맹독충이랑 갈귀 반반 모아서 어택땅을 잘 찍으면 이기던데
레이너는 안그렇네? 비율조합이라는 개념도 있고 해병은 체력이 적네? 구림 ㅅㄱ"

레이너로 자기 몸 다루듯이 하는 입장에선 이해가 안되겠죠 사실 내가봐도 이해는 잘 안되는데
그걸 눈으로 증명하는게 처음사용자들이 빈번하게 하는 레이너 플레이임

이거 다 보라준은 논외로 치고 하는 얘깁니다.
프케 (2015-12-15 16:14:27 KST)
0↑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천사사냥꾼 // 어디서 많이 듣던 논리네요 종족 징징이들이 맨날 하는 소리가 그건데요 A종족은 이래도 되는데 B종족은 저러니까 사기요 쓰레기요

말도 안되는 개소리죠 종족마다 특성과 플레이스타일이 다르듯이 협동전 캐릭터도 마찬가지입니다

자기가 병력관리를 못해놓고 병력관리 어려우니까 쓰레기다? 무슨 공부도 안하는 애들이 시험 어렵다고 징징대는 것도 아니고 병력관리를 잘해도 어려워야 쓰레기라고 해야 맞는거죠 무슨 말도 안되는 실드를 치세요
아이콘 존재(Scvllx) (2015-12-15 16:14:43 KST)
0↑ ↓0
센스 이미지
레이너할때 시체매로 마인만 심어두어도 지상병력 오는거 다막습니다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5-12-15 16:15:36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마 처음사용자용이 협동전 못하게 되있었으면 레이너 이렇게까지 쓰레기취급 안받았을듯 ㅋㅋ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5-12-15 16:18:40 KST)
0↑ ↓0
센스 이미지
잘 안해도 쉽다 = 개좋음
잘 하면 쉽다 = 위에꺼보단 쓰레기

상대적인 차이라는 개념을 모르시네 보라준이랑만 비교할걸 그랬나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5-12-15 16:22:53 KST)
0↑ ↓0
센스 이미지
잘 해도라니?? 둘다 쉬운데?? 이러면 할말없음
제가 이렇게까지 안해도 어차피 보편적인 평가는

[보라준>자가라,스완 서로 몸비틀기>>나머지사령관들끼리 몸비틀기]
또는
[숙련자용과 초보자용이 바뀌어있다. 숙련자용은 초보자가 해도 좋고 초보자용은 숙련자가 해야 된다]

엄연히 밸런싱이 그렇게 되있는걸 키보드 두들기면 바뀌나
정찰기아르타니스 (2015-12-15 16:27: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표현을 쓰레기라는 쓰레기같은 표현을 써서 글치 레이너가 자가라나 스완보다 난이도가 높은건 확실함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5-12-15 16:33:48 KST)
1↑ ↓0
센스 이미지
종족 징징이들이랑 비슷한 쪽으로 갖다붙인것도 잘못됬음
종족끼리 대전하는거랑 절대적으로 값이 정해져있는 적 상대하는거랑 비교를왜함 ㅋㅋ
서든이 재밌냐 롤이 재밌냐고 비교하는 놈들이랑
활이 쌔냐 총이 쌔냐고 걍 절대적인 성능이나 편의성부터가 다른걸 비교하는거랑 같음?


님 지금 제가 보라준 빼놓고 얘기하니까 논쟁이 되는거지
보라준 넣고 얘기하면 특성이니 플레이스타일이니 운운 못함 모든면에서 보라준이 압도하니까
좀 상식적으로 얘기하려고 보라준은 논외로 쳤는데 그게 잘못이었네 ㅎㅎ
아이콘 전락테란 (2015-12-15 16:52:48 KST)
0↑ ↓0
센스 이미지
솔직히 레이너가 스완이나 자가라보다 좋다는건 개에바 ㅋㅋㅋ 그냥 캐리건이랑 아르타니스보다 약간 좋은 편이지. 초반 약하고 최적화 오래 걸리는 스완은 뭐 그렇다고 치는데 무슨 짐레기가 자가라보다 좋음 ㅋㅋ 자가라는 초반 중반 후반 약점이 없는데. 중반만 넘으면 계속 병력 갈려나가는 짐레기와는 다르게 스완은 중반 넘어가서 조합되면 기스도 안나는 수준이고 헤라클레스 때문에 기동력이나 순간 화력투사가 뚜벅이 짐레기보단 당연히 좋음. 짐레기가 지속 dps가 좋긴한데 스완은 소용돌이 포탄이 업글된 시즈모드된 탱크를 한번에 8기 바로 내릴수 있는 헤라클레쓰 때문에 순간화력도 언터쳐블

뭐 지금 아주 어려움해도 협동전이 쉬운편이니 무슨 영웅 골라도 상관없는데 보라준 스완 자가라 외에는 장몸비잘이지
아이콘 뭐하지 (2015-12-15 17:12: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리도 난독이 많을줄이야.
으허헝허허허헝 (2015-12-15 17:15: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솔직히 쓰레기라는 표현은 말도 안된다 생각하는데 1티어라는건 전혀 공감이 안됨. 잘쳐줘야 알타 케리건 위인데...
애초에 협동전 컨텐츠 자체가 그냥 캠페인의 연장판이고 스2 잘 못하는 친구들 꼬셔서 하라고 있는 컨텐츠인데 레이너가 좋은 취급받기가 어려움. 게임속도도 빠름이고.

뭐 산개컨 오지는 프로들이 하면 레이너 1티어 어쩌고 하겠다만 나같은 아케이드+업적러는 적 토스걸리면 까딱하면 인구수 100단위로 날려먹기도 하는데 차마 좋다고는 못하겠음.
아이콘 뭐하지 (2015-12-15 17:22: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략테란/예전 그 어그로꾼이면 말이 안통할테지만 아니라고 믿고 얘기해봄. 자가라가 군단충 열릴때 맹독자동생성도 열려있기때문에 1티어라고 한거고 확실히 그때면 초중후반 다 좋음. 근데 자가라는 배분이 중요한 영웅임. 아군이 나가지도 않고 정말 쓸데없이 자원만 먹는 경우, 사방을 막는 미션에서 초보자가 정말 모든곳을 지상,공중 유닛 딱딱 배분해서 이곳은 이정도, 저곳은 저정도 보내서 막을수 있을거같음? 절대 아님. 자가라는 인구수가 100이라는 제한때문에 생각치못한 생산과 유닛 분배과정에서 머리를 써야되는 영웅이고 이건 초보자에게 조금 힘든 일임.
아이콘 뭐하지 (2015-12-15 17:24: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렇지만 군단충 열릴때 1티어로 올라간다고 한건 아군이 0.5~1인분 할때 님말대로 어택땅만 찍어도 맹독충,갈귀웨이브로 다 정리할수있기때문임. 기본 유닛인 군단충도 효율이 좋고 생산시간이 빨라서 초보자가 대처하기에도 좋고
아이콘 뭐하지 (2015-12-15 17:29: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완은 레이너가 조금더 좋다고 써놨는데 그건 병력 모았을때의 기동력차이와 초반의 차이때문임. 초반차이는 님이 언급하셨기때문에 넘어가고 기동력 차이는 본문에서 말한대로 헤라를 쓰면 스완이 좋지만 그걸 썼을 경우 손이 가는거에 비해 레이너는 그냥 스팀만 빨면됨. 숙련자라서 별 의미없다고 생각되도 하나더 있긴함. 후반 특성이긴 하지만 레이너의 전장에 바로바로 생산되는 특성때문에 후반에 조금 녹아도 병력크기가 금방 복구됨. 그리고 레이너 병력 크기 관리 못하시겠으면 밴시랑 히페리온 쿨재가면서 돌아가면서 쓰셈. 저 두개 스킬을 언급 안하는데 저 두개 오펜스에서도 디펜스에서도 좋은 스킬이니까
아이콘 뭐하지 (2015-12-15 17:31: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 협동전은 초보자가 많은만큼 논란이 좀 많은데.
우선 op는 초보자가 해도 좋은거라 생각해서 그건 보라준 밖에 없다고 생각함
으허헝허허허헝 (2015-12-15 17:33:37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쓴분이야 스타를 꽤나 하시는 분 같은데, 서치위주로 돌려보면 협동전 하는 사람들 수준이 진짜 낮다는 걸 알게됩니다.
애초에 궤도사령부 늘리면서 병영 8개 넘게 지으면서 업글돌리는 인프라 구축하는 거부터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에요. 님이 서치를 돌렸을 때 아군이 어떤 사령관이 걸렸을 때 제일 불안하신지 생각해보시길.

사령관 티어 나누는건 잘 못하는 사람들한테나 해당되는 거임. 솔직히 어느정도 래더 실력 되면
보라준> 레이너=케리건=알타=스완=자가라
이고 개개인 취향만 탈듯.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5-12-15 17:42:51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이게 덧글 쓰는 내내 했던 얘기임
아이콘 뭐하지 (2015-12-15 17:53: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ㅇㅇ 본문에서 순위는 분명 개인적 의견이라 했고 레이너의 장단점을 써놨는데 딴 얘기해서 답변단거
천령 (2015-12-15 18:13:54 KST) - 121.171.xxx.4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레이너는 익숙해지면 스피디하게 플레이가 되더라고요. 컴퓨터의 방어선은 뚫기가 워낙 쉬워서.. 어찌보면 스완보다 뚫기가 쉬움. 전차나 고위기사 몇개 점사만 하면 되니까.

상대가 토스면 러시 병력 위에 밴시 떨구거나 히페리온으로 고위 기사 처리하는 방법도 좋고요
아이콘 꾸마로 (2015-12-15 21:01:05 KST)
0↑ ↓0
센스 이미지
스타가 확실히 실력차가 엄청나게 드러나는 게임이라는게 협동전에서도 새삼 느껴지는구나..
팀전만 해도 AOS에서 아군이 좀 못한다 해도 일반적인 수준에서 좀 잘하는 사람들과 못 하는 사람들의 차이가 그리 크지는 않은 거와 달리 (물론 그 차이로도 게임의 방향이 바뀌는건 적지만은 않음), 스타는 아군이 못하면 그냥 딱 봐도 티가 엄청 나고 차이가 나도 엄청 나서 인공지능 상대 오랜만에 하다가 혈압 오르기도 하던데..ㅋ
협동전도 보면 다 해보다보니 쓰레기라고 할 만한 사령관도 없고 사기라고 할 만한 사령관도 없는데 (물론 어느 사령관이 더 좋다 덜 좋다는 당연히 차이가 있지만) 유저들 평가 중에 보면 심각하게 어떤 사령관을 쓰레기 취급하거나 독보적인 우월체로 보는 사람들도 꽤 있는데,, 그 정도는 아닌 것 같음.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6-07-29 04:38:22 KST)
0↑ ↓0
센스 이미지
미래에서 찾아온김에 씀
그래서 그렇게 좋은 레이너 존@나 좋으니까 상향될리가 없겠죠?
너무 사기라서 너프해야할 정도로 상향하지는 않겠죠? ㅎㅎ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