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프리슨어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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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8-01-17 17:06:10 KST | 조회 | 1,101 |
제목 |
케리건 울트라리스크 피회복(조직융합) 간단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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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직 융합을 마친 케리건의 울트라리스크는 적을 공격시 피 10을 회복할 수 있고 이것은 근접 무기 업그레이드로 회복 수치를 올릴 수 있다. 1업당 0.8이 올라가므로 공3업 울트라리스크는 피 12.4를 회복할 수 있다
2. 피회복은 실제로 입히는 피해와 전혀 상관 없다. 방어력이 100인 적을 쳐서 피해를 1밖에 못 입혀도 피 10을 회복한다.
그러므로 조직융합 업그레이드에 써진 "피해의 40%"를 회복한다는 설명은 사실이 아니다
(사기치지마라. 블리자드!)
3. 공격력 35인 울트라리스크가 설명과 다르게 피10을 회복하는 이유는 캠페인의 것을 그대로 변경하지 않고 가져와서 그렇다
캠페인의 울트라리스크는 공격력이 25였으니까 피 10으로 고정되어 있다. 저 수치도 공격력과 연계되서 40%인 10으로 된 게 아니라 그냥 처음부터 수치를 10으로 고정시켜놓았다.....
4. 위의 애기들을 종합하면 "울트라리스크는 공격수에 비례해서 피 10을 회복한다는 것"라는 결론이다
그 애기는 울트라리스크의 공속을 올릴 수만 있다면 무지막지한 피회복을 할 수 있다는 애기다
점막에서 저그유닛들의 공속이 증가되니까 점막에서 전투시 울트라리스크는 불로장생을 누릴 수 있다
5. 피 10회복은 어디까지나 울트라리스크가 공격하는 대상에 대한 피회복이고 울트라 스플래시 피해에 붙은 피회복 옵션이 따로 있기에 더 많은 회복을 할 수 있다
캠페인의 울트라리스크를 그대로 가져왔기에 스플래쉬 딜은 5이고 스플딜의 피회복수치가 2로 고정되어있다
(역시나 이것도 자체의 공격력과 연계된 40%가 아니라 그냥 2라는 수치를 넣어서 고정시켰다...)
주공격 대상의 피회복과 다르게 이것은 업글을 해도 피회복 수치가 증가하지 않는다
6. 스플래쉬 피해로 인한 회복은 (피해를 입은 유닛 수 x 고정 피해 회복수치)다
즉 많은 유닛들을 스플래쉬로 피해 입힐 수록 피회복을 할 수 있고 울트라리스크 스플범위는 2로 의외로 넓다
-종합-
쉬운 예시로 저글링 10마리가 옹기종기 모여서 울트라리스크의 1회 공격에 모두 데미지를 입는다면
울트라리스크는
(주 공격대상을 칠시 얻는 피 회복)=10
(나머지 9마리를 칠시 얻는 피회복) =2x9=18
28의 피회복을 할 수 있다.
울트라리스크의 피회복을 극대화하고 싶으면
되도록이면 점막에서 싸워서 공속을 올리고 유닛들이 뭉친 곳을 공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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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줄 정리
울트라리스크의 피회복에 영향을 미치는 건 공속. 스플래쉬로 피해 입히는 유닛의 수다
(업그레이드도 있지만 스플래쉬는 적용이 안 되는다가 너무 수치가 미비해서 무시해도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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