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쓰까드빱 | ||
---|---|---|---|
작성일 | 2018-08-29 19:15:23 KST | 조회 | 1,338 |
제목 |
스완 몇가지 불쾌한 요소 완화하는법[장문]
|
1.협동건설
사실 협동건설같은경우 0.6배인지금도 그냥 일꾼 여유된다면 대부분 붙이는게 이득인편
10마리 협동건설시 생기는 손해는 기껏해봤자 20미네랄(60초건물기준)+일꾼들이 건설지까지 왔다 가는데 걸리는시간에 따른 손해 정도 아마 후자가 더 클거임 이렇게해서 지은건물을 놀리지만 않는다면 왠만하면 이득일수 밖에 없음.
하지만 타워를 다수 짓는 경우 타워1개 협동건설->타워2번째 협동건설보다
타워를 병렬적으로 2개를 짓는게 더 빠르게 되는데, 어느경우에 붙이고 어느경우에 안붙이는가에 대해 판단하는건 굉장히 힘든편.
따라서 협동건설의 배수를 0.6->1으로 늘리고 최대 붙일수 있는 일꾼수를 10->5로 감소
최대치가 6.4에서 5로 감소하게 되었으므로 보정을 위해 기본 건설시간을 20%감소(최대 속력은 현재대비 6.25로 6.4에서 소폭 감소 하지만 가장 길게 걸리는 커맨드센터 기준으로 0.375초 차이나게되므로 큰 문제 없다고 생각)
2.패널들
뭐 스완이 가스안붙이면 자기가 가스가 부족하니 하는데 일단 가스 채취기 자체는 4번째 일꾼을 더 비싼값을 주고 붙일수 있는 시스템이라 딱히 별 불만없음. 같은 시스템으로는 비싼값에 21이상의 추가 광물일꾼을 붙이는 궤도사령부가 있음(지게로봇용 궤도사령부의경우 일하는양,인구수제공등을 생각해도 scv대비 대략 2배정도 비쌈 인구수 안먹는 이야기는 가스채취기도 마찬가지)
어쨋든 저게 중요한건아니고 적극적으로 나가려면 현재는 저 가스유닛들을 뽑아서 움직여야함. 그게 지금의 스완은 가스요정 빠르게 안달면 지가 답답해서 못사는데요?의 시작점임. 만약 카락스가 시작하자마자 거신을 뽑아야한다면? 이라고 생각해보면 답이 나올거임.
이부분을 패널로 어느정도 커버하면 해결될거라 생각함. 실제로 저구간에서 최종진화물을 패널급 유닛으로 만들어줘서 해결한 아바투르의 선례도 있고, 비슷하게 궤사지으면서 째는 레이너는 히페리온,밴시를 번갈아가면서 쓰면 한동안은 유닛 안뽑아도 문제가 없음.
2-1)
전쟁로봇
전쟁로봇의 쿨타임이 180초로 감소
전쟁로봇같은 약한 소환기 같은경우 4분에 쿨감2분(밴시)or3분에 지속시간 60초증가(그림자파수대) 이렇게 있는데, 체력증가도 있으므로 마스터힘 60%는 유지하면서 그파대처럼 3분마다 떨굴수 있으면 많은게 나아질거라 예상됨. 업타임도 50%가 넘고
2-2)
천공기기술들
천공기 기술들같은경우 전쟁로봇 쿨타임이 줄어들게 되면 전쟁로봇 마힘이 천공기 마힘을 압도하게 됨.
따라서 집중광선의 폭과 데미지만 느는게 아니라 천공기의 범위/데미지가 전체적으로 증가하는 식으로 하면 될거같음.
파동포피해같은 경우 이미 오딘의 1000피해 핵이 등장한시점에서 960쯤되도 무관하다고 생각됨.
3.보급고
사실 중 후반부 보급고 같은경우에는 라바펌핑이랑 비슷한 문제인데, 신경쓰면 안막힘.거의 자원이 딱 맞아 떨어져서 꾸준히 짓기만 하면 막힐일이 거의 없음.
하지만 협동전을 하는 대부분 유저들은 인구수 안막히고 건물안 놀리고 그러면서 적당히 교전하는 플레이가 안됨.
5 6 7 눌러서 생산 막 누르다가 1 2 3 4 로 유닛 컨트롤하는도중 보급고가 부족합니다 듣고 앗 막혔네! 하면 이미 엄청 늦은 상황인게 현재 가장 큰 문제.
인구수 뚧어야 하는 저그,프로토스같은경우 아무말 안나오는이유가 저그 프로토스는 앗 막혔네! 하면 그냥 아 그냥 미리 많이 뚧어 두자 하면서 svvvvvvvvvvvvv be 쉬프트 클릭클릭클릭클릭클릭하면 되는데
테란은 이걸하려면 일꾼을 왕창빼거나 아니면 당장 자원이 썩어나는데 인구수 건물도 한두개씩 천천히 올리거나 해야하는것이 문제점.
다시말하면
100원주고 인구수 8뚧어야 하는게 문제가 아니라 1000원주고도 인구수 80을 뚧을수 없는 문제라는거임.
해결책은 간단한데 그냥 인구수 뚫리는속도를 빠르게 만들면 됨. 이걸 어떻게 할지는 모르겠고 어쩌면 위에서 말한 건설시간 20%감소도 어느정도의 해결책이 될수 있을거라생각함. 초반에 100광물 아까운건 패널상향으로 어느정도 해소될수 있을거고
4.유닛들
화기갑같은경우 광물 탱커로 구성되있지만 골리앗보다 느림
골리앗 보다 빠르게 발업질럿과 같은 이속인 2.95정도로 맞춰주면 될거같음
사이클론같은경우는 그냥 목표물 고정 없애고 목표물고정딜만큼 무빙샷 가능하게 해주면 엄청나게 큰 버프 일거라고 생각함. 목표물고정자체가 굉장히 하자가 많은 스킬이라, 소수의 적이 올시 수동으로 컨트롤 안해주면 많은 유닛들이 놀게 됨. 사거리나 dps가 너무 강하다고 (dps 37.5 사정거리 15)생각하면 그냥 지금 평타를 무빙샷으로 날리게 하는것도 크게 나쁘진 않을거라 생각함. 업그레이드는 각각 그냥 사정거리 3증가랑 공격속도 50%정도로 치환되고.
과학선같은경우는 이속을 밤까마귀와 같이 2.75정도로만 맞춰줘도 상당한 이점이 있을거 같음. 또한 재생성 강철 추가로 힐이 큰 의미를 잃었기 때문에 보호막쪽으로 주 역할을 옮겨서, 보호막이 범위가 된다던가 자동시전이 된다던가(이경우는 힐 마나 소비제거가 보호막 마나소비제거가 되고 쿨타임이 사라져야 할듯) 하면 적절하게 변화할듯함.
골리앗 망령 탱크 토르 같은경우 그럭저럭 양호한편이라고 생각.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