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게임의마술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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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9-12-21 23:47:22 KST | 조회 | 1,126 |
제목 |
최적화 복잡한 사령관은 간단한 사령관에 밀릴 수밖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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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죠. 새로 나오는 사령관일수록 건물 빌드 엄청 단순해서 최적화 빨리 끝나고 빨리 투입되서 싸울 수 있는데, 알라라크나 스완, 보라준 같은 사령관 해보면 인구수 늘려가면서 생산건물 짓고 기술 업글하는 타이밍엔 진짜 가용병력 뽑을 여유가 안나요. 근데 다들 어느정도는 느릴 필요가 있지 않나 싶네요. RTS 게임에서 영웅이랑 패널로 날뛰는 컨셉은 처음엔 참신했는데, 너무 패널이랑 영웅 무쌍에, 파밍하는 시간 단축하고 빨리빨리 메타로 획일화해 가는 것도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건물 같은 건 많이 짓는게 심시티 면에서 더 재밌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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