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홍콩프리 | ||
---|---|---|---|
작성일 | 2020-02-20 00:48:51 KST | 조회 | 2,083 |
제목 |
유닛 카락스에 대해 비관적인 의견들 이해가 잘 안된다 하시는 분들 참조해보세요
|
제목이 좀 길고 자극적일수 있겠으나 본문글을 기분나쁘게 받아들이지 말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상황을 가정하여 이야기 하겠습니다.
초반부터 타이트하게 쪼아오는 돌연변이인데 , 동맹이 카락스입니다. 패널만 쓰면서 유닛을 모으려고 합니다.
패널 지원을 완벽하게 하는것도 일정 타이밍이 지나면 그것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므로 슬슬 이런생각이 들게 됩니다.
'아니 패널 지원 해주는건 좋은데 이쯤되면 카락스도 뭔가 그럴싸하게 병력을 꾸려서 나와줘야 되는거 아니야? 나만 너무 원맨쇼 하는거 같은데?'
하지만 당장 아군 카락스가 여러분을 위해 보내주는건 그저 맷집만 튼튼하지 결국 소수로는 교전력 애매한 스킬좀 달렸을뿐인 평범한 골격의 '일반' 유닛들 뿐입니다.(파수병 / 동력기 / 멸자)보고 있자니 깔작대는 느낌만 들면서 지금 장난해? 같은 기분이 들지 모릅니다.
유닛 카락스에 힘을 실어준다고(물량 열심히 모은다고) 딱히 방어 타워가 튼실한 것도 아니므로 , 방어마저도 거진 뭐 여러분과 카락스가 대충 반반 나눠서 처리하는 상황이 나옵니다.
이쯤되면 동맹 입장에선 굉장히 피곤하게 됩니다. 아무리 튼튼해졌다 하더라도 가격문제 때문에 자질구레한 돌변이 달라붙는다면 파수병 동력기만으로는 쉽게 뭔갈 하기에는 구조적 한계가 옵니다.
그렇다고 중간테크인 신기루나 멸자는 소수로 뭔가 깽판을 치기엔 애시당초 일반 유닛의 골격이라 한계는 명확합니다. 보통 돌변에서 신기루라면 기방 + 주요 목표물 우회 타격...으로 쓰이죠...물량이 모여야 구조물을 처리하는게 빨라지는건데...
거신이야 뭐 방어타워 사이에 몇몇 극소수만 배치해줘도 자기 할 거 다해주는 든든한 유닛이라지만 , 어차피 포탑 라인 뒤에 있을 것이므로 맷집이 높아지는게 어지간해서야 의미는 없습니다.(살변갈 납치가 아니고서야...)
우주모함의 경우 , '숫자가 일정수는 모여야' 딜적인 측면에서 일을 해주는 최종테크 유닛중 하나입니다. 보통 돌변에서 메인으로 쓴다면 죽밤에서 양쪽 아군 모두 제대로 공격 나가기 힘들어 , 게임은 초장기전이 되고 방어라인이 완벽하게 구축된 상황에서 카락스가 무손실로 밤에 우회타격 같은걸 하고 싶을때 서서히 모아 쓰곤 합니다.
이미 전함류 유닛이라 체력은 차고 넘치며 요격기로 딜분산 , 수리비행정 / 재구축광선으로 맷집은 차고 넘치는 유닛입니다. 그러니 손해만 본거죠. 크게 의미도 없는 체력 올려준 대신에 숫자를 모으는데 있어 치명적인 가격 인상...
카락스는 포탑이 메인이다. 유닛은 그렇게 중요한게 아니다 하시는 의견도 봤습니다. 근데 그럴거면...가격과 유닛 체력 인상? 파수병 / 동력기...이 둘이면 족합니다. 굳이 여기서 어거지로 더 끼자면 거신정도?(살변갈 납치...)
파수병의 경우 맹독 먹방을 좀 더 해서 포탑라인을 다수 지킨다...이렇게 보면 당장 파수병의 단가가 좀 오른다고 해도 안소환할 이유가 없습니다.
맹독이 건물 추뎀을 통해 다수의 포탑라인을 뻥 허무는 것보단 나으니까요...단 몇초 버텨줄 동안 궤폭이라도 갈겨 끊어줄 수 있으면 포탑 카락스 입장에선 매우 이득인거니까요.
동력기의 경우에는 포탑라인 사이사이에 모드켜둔 동력기가 뭐 공격적 배치나 혼종 네메시스 같은 특수한 케이스로 인해 몇몇 끊기는 걸 방지하므로 이 패치 , 수긍합니다. 추가로 동력기를 뽑는 케이스가 급격히 줄어들 것이므로 가격이 오른다고 한들 큰 손해는 아니겠지요...
거신 역시 만에 하나 살변갈에게 납치되더라도 높아진 체력덕에 좀 더 버텨준 덕분에 궤폭 난사하면서 죽지 않은채로 구출해 올 수 있다면...마냥 나쁜 패치도 아니겠죠.
근데 이걸 뺀 나머지 유닛들 입장에선...이득볼게 없고 손해만 가득하다는 겁니다. 멸자도 그림자포 딜이 올라봐야 물량 확보가 어려운데 쿨타임은 그대로이므로 마냥 딜 오른게 좋지는 않겠죠...신기루나 우모는 위에서 말한대로구요...
그러니 파수병 / 동력기 체력 상향 , 나머지 유닛들은 전처럼 가격 인하...라는 좀 귀찮지만 이런식으로 개편을 해줬으면 아마 좀 더 호불호에서 '호' 쪽에 사람들의 여론이 실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놓친 부분이나 잘못된 부분에 대한 정중한 지적 부탁드리겠습니다. 다른 견해도 환영합니다. 현재 개인적인 심정은 예전에 보였던 카락충이라는 단어가 기억나고...혹여 다시 들려오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생깁니다..그저 우려였으면 하는 바램이지만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