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SmallMan
작성일 2011-10-28 10:30:36 KST 조회 7,528
첨부
  • 1.jpg (398 KB) - 다운로드: 1
  • 2.jpg (415 KB) - 다운로드: 0
  • 3.jpg (421 KB) - 다운로드: 0
  • 4.jpg (414 KB) - 다운로드: 0
제목
추적자 30 vs 해병 60 어택땅 실험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해병은 방업 + 전투자극제 

어택땅 실험 어차피 사거리가 긴 추적자 쪽이 어택땅 실험에서는 문제소지가 적음. 사거리 때문에 뒤에서 발발거릴 일이 적으니까. 

사거리 맷집 모두 추적자가 앞섬

동인구수 라곤 하나 추적자가 가격도 두배 이상 앞섬 

그러나 화력에서 심각한 열세. + 스팀팩 때문에 이속향상으로 빠르게 공격태세로 이동


그나마 다행인 것은 어택땅 실험에서 방업 + 전투자극제가 아닌 해병은 추적자에게 졌다는 것.

하지만 가격차를 고려하면 방업 전투자극제 해병에게 진다는 것 자체가 어이없는 일.


그리고 만약 해병을 조금만 앞으로 이동시켜서 추적자와 붙어서 싸우게 하는 컨트롤만 했다면?

격차는 더 심해졌을 겁니다. 


밑에 글에 해병< 추적자 이렇게 적어놨길래 어이가 없어서 실험해 봅니다. 

그리고 역장 역장 하는데 이엠피를 어쩔건가요? 

역장치는게 쉽습니까? 이엠피 쏘는게 쉽습니까?

파수기 쓸만큼 모으는게 쉬울까요? 유령 쓸만큼 모으는게 쉬울까요?


그따위로 따지고 들어가면 결국 실전아닌 모든 실험은 욕먹어야 겠네요?


왜곡이라고 자꾸 그러는데

실험은 실험이지 실전이 아닙니다.


자꾸... 실험에 없는 요소를 쳐 넣으면서 왜곡이라고 그러는데

그렇게 따지면 실전이 아니면 다 왜곡이에요

실전에 들어가는 변수가 한두가지인줄 아십니까? 모든게 다 변수에요.

생산시간, 테크, 지형, 심리, 대전자의 실력 등등 다 변수로 안 넣으면 결국 실전과의 차이가 존재하는 겁니다. 


왜곡이란 단어는 실험자가 실험결과를 사실과 다르게 조작하거나 할 때나 쓰시죠. 

실험은 개뿔 증명할 생각도 없이 글 찍찍 갈겨대는 꼴이 가관이네요. 


실험도 안해보고 실험자 욕할 자격 없습니다. 

실험이 맘에 안들면 자기가 실험을 하세요. 그래서 반론을 하세요. 



+ 점멸 컨트롤 해보래서 해 봤습니다.

3번 했습니다만 결과에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실험 조건 하에서는)점멸은 쿨타임도 있고 해병의 공격력 앞에선 체력과 실드회복의 이점을 살릴만큼의 시간이 없습니다. 

점멸 컨트롤이 허접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직접 해보세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SmallMan (2011-10-28 17:28: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마지막 댓글은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과 반대 내용이긴 하지만 실험에 요소를 추가해 가며 실험이 잘못되었다고 말 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는 건 동의합니다.
바이바아아 (2011-10-28 17:29: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전인수 그만하시라니까요. 진영은 요소를 떠나 '필수'적인 존재인걸 누구나 다 아는걸?ㅋㅋㅋㅋ
바이바아아 (2011-10-28 17:30: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렇게따지면 님이나 나나 테란이 '좋다'라는걸 인정하니까 님이랑 나의 생각은 같은겁니까? 별 생쇼를하고있음ㅋㅋㅋㅋ
SmallMan (2011-10-28 17:31: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님이 동일가성비로 실험했다고 생각하나요?
분명히 프로토스가 더 유리한 조건에서 싸웠습니다.
파수기 가격만 봐도 그렇고, 조합이 되어 있다는 것도 그렇죠.
사실 저도 그 실험 해봤거든요? 다만 저는 개스를 미네랄 두배 가치와 같다고 계산을 하고 했습니다만?
결과가 어땠을까요? 해병이 졌으면 제가 굳이 말 안하겠죠?
하지만 이해를 잘 못할테니 말씀드리죠.
해병이 이겼습니다.
바이바아아 (2011-10-28 17:31: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애초에 님 말대로면 어택땅을 '어디다가'찍었는지같은것도 살입니까? 뭐 해병은 어택땅하고 뒤로가기찍어서 조금씩잘려먹고 질파추는 제대로하고 해서 질파추가 이기면 질파추가 개사기냐고요 ㅋㅋㅋ
바이바아아 (2011-10-28 17:33: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조합이 되어있다는것만 봐도 그렇다니 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초에 전제가 질파추 아니었나요? 질파추를 쓴것에대해 뭔가 잘못한게 있음?
SmallMan (2011-10-28 17:34: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형은 테란이 훨씬 갖추기 쉽다고 누누히 말했을 텐데 얼마나 머리가 나쁜건지 저로선 감히 상상을 할 수가 없네요.

그럼 교전상황이라도 상상해 볼까요?
프로토스가 파일론 뒤에 소환하고 질파추 조합으로 테란 앞마당에 쳐들어 간다고 해 봅시다.
그러면 이해가 됩니까?
SmallMan (2011-10-28 17:35: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님은 질럿다수에 파수기 넣어서 인구수 맞추고 동일가격비라고 그러는데 그게 어딜봐서 동일가격비 입니까? 해병 6기는 더 들어가야 동일한 자원비가 맞는겁니다. 서플라이 고려해도 4기는 더 들어가야 맞습니다. 그리고 파수기 두기 점사하는게 엄청 어려운 컨트롤입니까? 파수기랑 해병은 사거리가 같습니다.
바이바아아 (2011-10-28 17:35: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테란이 갖추기 쉽건말건 동일하게 진형을 갖추고싸워야된다니까요 진형이 테란이갖추기 쉽건말건 뭔상관입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이바아아 (2011-10-28 17:36: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나보곤 변수고려하지말라면서 이번엔 '파수기를 점사하는경우'를 따지고앉았네 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mallMan (2011-10-28 17:37: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현실성 따지면 질파추 진형 깨지는 것보다 해불 진형 깨지는게 더 어려운 일 아닙니까?
질파추는 공격자를 향해 라인도 맞춰야 하고 질럿쪽이 데미지를 입는 경우가 많아 데미지 입는 병력이 편중됩니다. 그래서
하지만 해불이 그렇습니까?
SmallMan (2011-10-28 17:38: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은 이미 뭉쳐있는 것으로 진형을 갖춘 것이나 다름 없기 때문에 실험결과가 그렇게 나온거 아닌가요?
바이바아아 (2011-10-28 17:39: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현실성따지면 해불진형이 더 깨지기 쉬운데 뭔소리 님 스타해보셨음?
바이바아아 (2011-10-28 17:39: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애초에 진형은 플토나 테란이나 거기서 거긴데 님 대체 리그가 어디세요?
SmallMan (2011-10-28 17:40: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애초에 변수고려할 것도 없이 동일가격이라고 본인이 설명한 말 자체가 틀렸습니다.
댁은 수방 안에 질럿넣는 컨트롤을 했습니다. 그 컨트롤보다 해병 점사 컨트롤이 더 어렵다고 생각하나요?
바이바아아 (2011-10-28 17:41: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진형얘기하다가 갑자기 또 다른이야기로 넘어가시네? 진형은 거기서 거기라니까요 마우스 두번클릭하는게 그렇게 어려우시면 스타는어떻게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이바아아 (2011-10-28 17:41: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제가 설령 나중에 리플에 실수로 동일가성비라썼다할지라도 제목보면 '비슷한'이라고썼는데 미네랄300더 많이든게 그렇게아니꼬운가보죠? 동일가성비 거신으로 실험해볼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mallMan (2011-10-28 17:41: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불은 뭉치는 것만으로 화력발휘 하지만 질파추는 사거리가 천차만별이라 따로 싸우면 큰 피해를 봅니다. 당연한걸 왜 모르나요?
바이바아아 (2011-10-28 17:42: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면 동일가성비 관문유닛으로 실험해볼까요? 무슨 시덥잖은 이야기를 다 끼워넣고난립니까?
바이바아아 (2011-10-28 17:43: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광전사는 돌진유닛이니까 애초에 사거리무시하고 파추랑 해불이랑 사거리차이가 그렇게큰가요? 이야 ㅋㅋㅋㅋㅋ
바이바아아 (2011-10-28 17:43: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렇게잘나신분이 대체 리그가 어디시냐니깐요?
아니애초에 20테란아래면 님탈퇴하고 20테란위면 내가탈퇴한다니까 왜 자꾸 회피함?ㅋㅋㅋㅋ
SmallMan (2011-10-28 17:43: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또 이야기 하지만 댁은 진형 이야기 할때 두가지를 말했습니다.
1. 일부러 진형을 엉망으로 했다. -> 저는 실험맵의 특성상 그럴 수 있다고 했습니다.
2. 진형 잘못되었으니 실험이 쓸모없다 -> 의도한 바는 아니지만 테란보다 플토가 진형에 영향을 덜 받는다는 결과를 알 수 있었으니 의도와는 달라도 해석하기에 따라 괜찮은 실험이다 라고 했습니다.
SmallMan (2011-10-28 17:44: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복습까지 시켜줘야 합니까?
SmallMan (2011-10-28 17:44: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돌진유닛이니까 사거리 무시? 이게 무슨 해괴한 소리인가요? 진형가지고 태클걸던 분이 이게 무슨 소리인지?
바이바아아 (2011-10-28 17:45: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니까 의도한 바는 아니지만 테란보다 플토가 진형에 영향을 덜 받는다는 결과를 알 수 있었으니 의도와는 달라도 해석하기에 따라 괜찮은 실험이다 에 동의하는사람 3명만 가져오라니까 별 이상한 해병사기론주장하는사람들 가져와놓고선 '맞죠?'라고 하고있다니까요 님 주장이 애초에잘못됬다니깐 뭔소린지 정말모름?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이바아아 (2011-10-28 17:45: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돌진할ㄹ 수 있는 환경은 만들어줘야하는게 당연한거아닙니까? 내기건이나 답변해보시죠?
SmallMan (2011-10-28 17:45: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님이랑 기분나빠서 게임하고 싶지도 않고, 게임에서 이기든 지든 옳고 그른 것과는 아무 상관도 없는데 멋하러 합니까?
바이바아아 (2011-10-28 17:46: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또 이러면 '돌진은 하는데요?'라고 꼬투리잡을게 뻔하긴한데 돌진할수있는 환경이라는건 '제대로 싸울 수 있는 환경'이라는겁니다.
SmallMan (2011-10-28 17:46: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형을 바꿔서 실험한 글에 달린 댓글중 테란이 강하다는 걸 언급했으면 충분한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바이바아아 (2011-10-28 17:46: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뭔소리에요 다음시즌에 20테란 이상이면 내가 플액나가고 20테란 아래면 님이 플액나가는거라니간 내가언제겜하재요?
SmallMan (2011-10-28 17:47: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면 댁이야 말로 20테란과 비상사테가 반복되고 있지만 테란은 사기가 아니다 라는 댓글을 가지고 와 보시죠. 자신도 못할 일을 왜 자꾸 시키고 난리인지? 제가 님 꼬봉입니까?
바이바아아 (2011-10-28 17:48: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뭔소리에요 20테란 또 일어나면 내가 탈퇴한다니까? 겁나세요?
SmallMan (2011-10-28 17:48: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대로 싸울 수 있는 환경을 플토는 만들어줘야 되고 테란은 안만들어줘도 크게 상관없는게 참 당연한 거겠네요.
바이바아아 (2011-10-28 17:49: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헛소리하지말고 답변해봐요 할거죠?
SmallMan (2011-10-28 17:49: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0테란이 아니라도 50프로만 생각해도 테란 강세라는 제 주장을 증명하기엔 충분할 거 같은데요?
SmallMan (2011-10-28 17:49: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세종족인데 한종족이 반이상 먹으면 그종족은 분명 편중된거 아닌가요?
바이바아아 (2011-10-28 17:50: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그럼 요즘 코드A합쳐서 80명되니까 40테란되면 제가떠나죠 오케이?아니면 님나가시고요.
바이바아아 (2011-10-28 17:51: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80명아니고 72명이구나 36테란오케이?
SmallMan (2011-10-28 17:51: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렇게 된다 해도 기쁘게 떠날 것 같네요.
SmallMan (2011-10-28 17:53: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당연한 거지만
제가 말한건 남은 플레이어 중에 반 이상이 테란일 경우를 말하는 겁니다.
몇강까지를 기준으로 하고 싶으신지는 모르겠지만.
바이바아아 (2011-10-28 17:53: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내기 한겁니다? 36테란아래되면 당신이 실험관문에 사과하고떠나고 위되면 내가사과하고떠납니다 오케이?
바이바아아 (2011-10-28 17:53: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뇨 '다음 시즌'이요. 몇강이런건 실력에 따라 달라지니 상관없는거아닌가요.
바이바아아 (2011-10-28 17:54: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Nov말고 그 다음시즌말한겁니다. 이해하시겠죠?
SmallMan (2011-10-28 17:54: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과는 안할건데요? 테란 지금까지 사기였고 충분히 증명된 사실인데 그 사실을 말한것 가지고 왜 제가 사과를 해야하죠? 이건 갑자기 댁이 제안한 거고 저는 그냥 수락했을 뿐입니다.
SmallMan (2011-10-28 17:55: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음시즌이면 한참 남았는데 어차피 잘 오지도 않아서 내기가 성립될 지는 모르겠네요. 암튼 편하실 대로 하시죠.
바이바아아 (2011-10-28 17:55: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그럼 걍떠나세요 36명아래면 댓글이런거 달지말고 걍 회원탈퇴요 알겠죠?
바이바아아 (2011-10-28 17:56: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뭣하면 이번시즌 36명아래로해도되고요^^
SmallMan (2011-10-28 17:57: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내기는 내기인데 저야 뭐 어차피 약속도 지킬꺼고 지든 이기든 손해도 이득도 없는데
대체 왜 이걸 하자는 거죠? 궁금하네요.
SmallMan (2011-10-28 17:57: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차피 테란 밸런스 맞으면 제가 테징징 분들이랑 말쌈할 이유도 없고 글쓸 일도 없어요.
바이바아아 (2011-10-28 17:58: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당신이 하도 테란사기라고하니까 맨날 20테란 비상4테 입에 달고살면서 그게 매우 빈번히 일어나는일인줄아니까 제대로알려드리고싶어서요. 사실 코드A아래부터는 밸런스 거기서거긴데도 인정못하시니 어쩌겠나요.
바이바아아 (2011-10-28 17:59: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보기엔 당신이 코드A이상의 수준은 될 거 같지 않은데 징징하는게 너무 어이가없어서 그럽니다. 아무튼 다음시즌 36명아래면 당신이나가는겁니다 오케이? 뭣하면 이번시즌도되고.
SmallMan (2011-10-28 17:59: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비상사테 20테란은 코드S에 일어난 일을 언급한건데 내기는 코드 A까지 합하신건 왜 그러신 건지?
SmallMan (2011-10-28 18:00: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기에 이기든 지든 관계는 없어요.
바이바아아 (2011-10-28 18:00: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번에 코드A랑 코드S랑 연동되니까요.
바이바아아 (2011-10-28 18:00: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이번시즌 진출자 총합이 36명아래면 당신이떠날겁니까?
SmallMan (2011-10-28 18:00: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알겠습니다.
바이바아아 (2011-10-28 18:01: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nov 시즌 진출자 총합이 테란이 36명 ㅇ ㅏ래면떠나신다구요?
SmallMan (2011-10-28 18:02: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 2주후에 생존자 중 테란 비율로 하죠?
SmallMan (2011-10-28 18:02: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서로 뒷담은 안하기로 하고요.
바이바아아 (2011-10-28 18:03: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왜 갑자기 내기의 내용을 바꾸시나요 이번시즌or다음시즌 AS진출자 둘중하나선택하셔야죠
SmallMan (2011-10-28 18:04: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번 시즌은 이미 시작했고 내기 제시는 님이 하셨으니 제가 조건을 좀 맞춘겁니다.
다음시즌은 너무 오래걸리고요.
SmallMan (2011-10-28 18:05: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차피 생존자라면 서로 불만이 없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바이바아아 (2011-10-28 18:05: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건 됬고요 저 위에두개로하기로했으니까 둘중하나선택하세요.
SmallMan (2011-10-28 18:09: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음시즌으로 하죠. 님 맘대로 하고 싶으시면.
바이바아아 (2011-10-28 18:10: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죠 테란36명이하면 님이 떠나고 아니면 제가떠납니다. 다음시즌에 봅시다.
히필패 (2011-10-28 19:26: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나가다 한마디 하자면 추적자가 해병에 지는게 꼭 어이없는 일은 아니라는거.
추적자는 중장갑 추뎀에 기동성에서 해병에 비교우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
헠헠 (2011-10-28 21:18: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히필패
그런쪽으로 생각하는건 좀 아닌듯. 점멸이랑 이속 때문에 기동성이 좋다고 생각하는것 같은데 자극제 이속증가랑 비슷합니다. 지형 무시가 좀 좋은거지. 중장갑 추댐 고려해도 자극제해병 화력보다 떨어지고. 추적자가 저렇게 가성비가 부족한 이유는 파수기 때문입니다. 파수기가 특정 지역에서(좁은곳) 역장으로 엄청난 이득을 거두기 때문에 추적자스팩을 낮출수밖에 없어요.
가르 둠포지 (2011-10-30 17:45: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쓴이는 사기꾼
아이콘 테란.SirLurker (2011-11-02 17:56:09 KST)
0↑ ↓0
센스 이미지
귀찮아서 1~30번 댓글까지만 읽었는데 스팀팩, 방패는 변수 아닌가?
[1][2]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