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콩탈은과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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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3-22 14:54:57 KST | 조회 | 5,982 |
첨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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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자원 최적화 대결)일벌레16 vs 일벌레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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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 조난지
-위치 : 1시
-내용
16기 24기 (B-A)
1분 537 680 143
100초 976 1215 239
2분 1195 1485 290
3분 1851 2293 442
-주석
@자원 채취량이 0이나 5로 끝나지 않는 이유는
광물이 즉각적으로 카운트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100초는 부화장 하나를 건설하는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즉, 16기가 광물을 캐고 있던 부화장 하나가 날라가면
그 즉시 건물을 짓는다고 하여도
300(부화장 비용) + 976 + a(헤매면서 날라가는 자원)만큼
꾸준히 자원을 캐던 저그와 자원격차가 벌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부화장 테러가 많은가 봅니다...)
@24일벌레는 16일벌레 대비
대략 분당 140~150정도의 자원 채취량 증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6기보다 24기가 확실히 자원 수급량이 좋습니다.
하지만 고수들이 24기가 아닌 16기로 맞추는 이유는
8일벌레(400) 만큼의 자원을 소비하고도 이를 회수하려면
3분에 가까운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게다가 그만큼의 인구수 소비에 따르는 대군주 비용도 부담되고
400원으로 차라리 다른 데에 투자해서 볼 이득이 더 크다고 생각해서일지도 모릅니다.
어차피 자원 총량은 일정하기 때문이죠.
@지게로봇은 90초에 270가량의 자원을 캡니다.
안타깝게도 지게로봇보다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그렇지만 제한된 상황에서
(멀티를 하는 족족 터지고, 다른 투자처가 마땅히 없을 경우나 노나니 하는 일꾼들이 많은 경우)
자원이 빠르게 떨어져 나가기 전에
채취량을 극대화하고자 한다면 분명 효과는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휴 일벌레들이 일자리를 찾지 못해 헤매이는 경우(...)
그냥 냅두지 말고 최적화된 곳에라도 붙여놓는다면
적지 않은 광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광물 다 캤다고 본진에서 놀지마라 일벌레들아 ㅡㅡ)
@조난지 1시에서 행한 실험이니만큼
타 맵, 타 스타팅, 타 멀티 등에서는 조금 상이한 결과가 나올 수 있음을
주지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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