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콩탈은과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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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3-24 21:54:16 KST | 조회 | 6,328 |
첨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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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자원 최적화 대결2)일벌레 16기 vs 일벌레 17기&18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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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 조난지
-위치 : 1시
-내용
16기 17기 (B-A)
1분 537 565~573 28~36
2분 1195 1245~1250 50~55
3분 1851 1930~1935 79~84
-주석
@쓸쓸하니 새 글이 부족한 실험 관문을 위해
짧게나마 하나 더 실험해 보았습니다.
부디 용기 있는 분들이 계신다면
사소한 것이라도 좋고, 조금 잘못된 것이라도 좋으니
실험한 것들을 올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벌레 16기는 아래 자료를 그대로 인용하였습니다.
@일벌레 17기는 '2차례'에 걸쳐서 실험하였습니다.
1차시에 비해 2차시에는 일벌레를 약간 멀리 놓은 상태에서 실험을 시작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2,3분 상황에서 5광물 가량의 차이 발생)
@아래와 같은 16일벌레 VS 24일벌레의 경우
자원 회수까지 대략 3분에 가까운 시간이 소요되지만
17일벌레의 경우 '일벌레 1기가 위 시진과 같이 멀리 있는 광물을 캘 경우'
단 2분 이하의 시간만으로도 일벌레 1기를 투자한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조난지 1시에서 플레이 할 때 유심하게 지켜보면 아시겠지만
중앙의 멀리있는 광물을 두 마리가 캘때 일벌레의 Interval(인터벌)은 생각 외로 큽니다.
그 인터벌을 없애도록 일벌레 한 마리를 더 생산할 경우
평균적으로 분당 25~28광물을 추가적으로 획득할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비공식적 일벌레 18기 실험에 따르면
일벌레 17기 상태에서
제일 우측에서 2번째 광물에다가 1기의 일벌레를 추가했을 경우에도
광물적인 이득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러나 이전과 비교해본다면 상대적으로 적은
분당 20(+-3) (심지어 1,2분대에는 그 이하도 가능)이기에
17~18기의 '정가운데 먼 광물 3일벌레 채광'에 비해
투자한 광물을 회수하는 타이밍이 더 늦어집니다.
@이전의 16기 vs 24기의 경우보다 더욱 현실적인 면이 있습니다.
일벌레를 건물로 종종 변태시키는 저그의 특성상
1기를 빼돌렸을때 상대적으로 덜한 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16기 최적화 상태에서 운용하더라도
1기를 빼서 건물을 지을 경우 최소 20초 이상 15기 이하 체제로 돌변하기 때문에
적어도 15~20이상의 광물을 손해보게 됩니다.
만약 컨트롤이 늦어서 15기 이하 체제가 지속된다면 손실은 스노우볼을 굴리게 됩니다.
(그 최대치는 1일벌레 단위로 분당45~50수준입니다)
@결론적으로 17-18일벌레 최적화는 고려할 정도는 된다고 봅니다.
-2분 이하의 시간으로 자원 회수.
-일벌레->건물 변태에서 자원 채취량 감소 대비책.
-적은 투자량(50원~100원+약간의 밥집)
@참고로 조난지 1시 본진 한정으로만 진행하였기에
다른 상황에서는 조금 상이한 결과가 도출될 수 있습니다.
@화면 좌상단에 옹기종기 모인 저글링들은 제 피규어입니다... 취향은 존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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