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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키라아마도
작성일 2011-02-06 17:41:58 KST 조회 1,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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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간거리겸해서 이런거 꼭있었음한다.

해병간에 거리가 너무 가깝네 해서 ..전투가 너무순삭이 컨셉이라고해도..하다보니 질린다고 해서..

 

이런것이 있었으만 합니다..

 

첫재..유닛간 거리..일종의 대형을 플레이어가 게임전이나 게임중에 조절할수 있으면좋을것같아요

예를들어 게임전에 해병간교전대형 - 1 교전방향일렬대형 2.방사대형 3 평행대형 등등

전투시에 기존ai처럼 일렬로 늘어뜨리는게 일렬대형이라면 스1과스2의 중간정도인 방사형태이거나 후미가 선두를 따라가는 평행대형정도..

공중유닛도 뭉치기외에 뭉치지못하게하는 1.독립개체유지대형 2. 유닛간거리s*1 이런형식으로

그러면 순삭전투도 조절할수있고 순삭이 마음에 드는 유저도 만족시킬수있다곱봅니다.

게임전에 간단한 메뉴상설정으로.에를들면 마우스감도조절비슷하게..유닛간 거리를 설정할수있다면 흥미를끌듯합는데요..

특히나 공중유닛같은경우 얘네가 완전뭉쳐버리기때문에 특수공격에 너무나 취약한것같습니다. 게임전에 몇가지 유닛대열설정을 할수있게만든다면 좋지않을까요.. 극단적으로 해병산캐...까지는 아니구..

분명히 많은플레이어가 기존조밀조밀한대형을  싫어하는만큼 큰 효과가 있지않을까합니다....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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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제이 (2011-02-06 17:49: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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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에서 마우스 양쪽 버튼 동시에 누르는 걸로 대형조절이 가능했죠.
근데 그게 스타크래프트에서 필요할지는...
써니2312 (2011-02-06 17:49: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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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절하면 게임 양상이 완전 바뀌는데 그런걸 옵션으로 둬두 될까요?..
써니2312 (2011-02-06 17:50: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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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변형이라면 산개컨트롤을 오토로 하게 되는 결과 뿐이 안되죠

테란 상향이라고 밖에 볼 수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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