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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블랙제이
작성일 2011-02-06 17:48:01 KST 조회 3,454
제목
애벌레 펌핑을 좀더 편하게 만들기

이곳 xp에서도

여왕의 라바펌핑 인터페이스 개선에 관해 몇번 논란이 일었던 적이 있었는데

전 타 종족에 비해 불편한 펌핑 인터페이스를 좀더 편하게 만들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해낸 것은

 

조건)

-부화장과 여왕에 1, 2, 3,... 이런 식으로 번호를 부여한다.

-마법유닛은 유닛 선택창에 마나게이지가 표시된다.

-차원관문처럼 "여왕 모두 선택" 단축키를 만든다.

-부화장은 유닛 선택창에 애벌레 증식이 얼만큼 진행중인지를 알려주는 게이지를 표시한다.

 

위와 같은 조건 하에서 부화장이 3개, 여왕이 3기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여왕 모두 선택" 단축키를 눌러 여왕을 모두 선택한 상태에서 V키를 눌렀을 경우, 3기의 여왕들이 각각 자신과 번호가 같은 3개의 부화장에 가서 자동으로 펌핑을 하는 거죠.

유닛 선택창에 여왕의 마나가 얼마나 남았는지, 또 부화장에선 라바증식이 얼마나 진행되었는지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편리해질 거라고 생각됩니다.

라바펌핑은 저그에게 있어서 생산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작업이므로, 타 종족보다 불편한 피지컬은 불합리한 점이라고 생각되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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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XSickness (2011-02-06 18:59: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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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저그가너무 유리해져요~
아이콘 떠있는구름 (2011-02-06 19:28: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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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음... 그냥 이런거 보다 v 누르면 자동으로 가장 가까이 있는 부화장에 수혈 이런거 어떤가요?
아이콘 황탁구 (2011-02-06 20:00: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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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그정도까진 바라지도 않는다... 에벌레 생성되서 다시 펌핑 타이밍일때 게임화면에서 알려줬으면 좋겠다...
아이콘 슈퍼매직키드 (2011-02-06 21:00: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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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저그가 유리해지지? 지게로봇때문에 테란이 유리한거 아닌가?
XP는토토용 (2011-02-06 22:44: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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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화장 다수 선택시 차관처럼 쿨 돌아가는것만 보여도 감지덕지.
딴 종족은 다 편의성 위주로 이런 저런 시스템 추가해놓고
유독 저그만 전작보다 까다로운 시뮬레이션게임을 만들어놨지요.
아이콘 Roach (2011-02-07 00:27: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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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지게로봇도 한꺼번에 쓸수 있는것처럼 애벌래 펌핑도 한 해처리당 여러번 쓸 수 있으면되는거 같은데...
아이콘 cSOnamu (2011-02-07 02:11: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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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러면 퀸 여러기 뽑아서 라바 17기를 항상 유지할수 있기때문에 안돼죠. 그건 인터페이스의 편의성 향상이 아니라 그냥 초반 밸런스가 무너질듯...
아이콘 463카렌 (2011-02-07 12:18: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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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퀸 여러기 자체가 초반은 지나야 나옴.. 지게로봇 쿨타임을 줘야 맞을듯..
아이콘 Adriel (2011-02-07 13:22: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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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복잡네..근데 여왕모두선택 단축키 생기는건 좋을거 같음
블랙제이 (2011-02-07 15:23: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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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탁구//애벌레 펌핑 진행바를 표시함으로써 알 수 있죠 ㅎ
jOySaSin (2011-02-09 14:49: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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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6카렌//초반의기준이뭔진모르겟지만 그렇게돼면 초반1부화장에 2~3퀸하고 저글링맹독만뽑아도 힘들거같아보여요
ihm5024 (2011-02-09 14:53: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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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제이// 그건 부화장을 봐야 하는거니 소리를 낸다던지 화면에 문구가 뜬다든지 하는걸 바라시는듯?
아이콘 BlueSkyTH (2011-02-09 21:50: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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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말대로 수정되면............. 랜덤으로 전향함....... ㅋㅋ
아이콘 AUTOEXEC.BAT (2011-02-09 22:29: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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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도 마찬가지 결국 여왕 한꺼번에 선택키(차관처럼) w-> v (알까기) 즉 키 두번만 누르면, 시점 변환 없이 마우스 클릭도 없이 알까기 가능하게 해달라 이거잖음.
즉 이런식의 편해짐은 안하느니만 못할거 같고,

차관처럼 좀 편하게 해준다면 여왕 모두 선택 단축키 추가하고, 역시 차관처럼 오른쪽 밑에 차관쿨이 돌아오면 표시가 되듯, 알까기 시간 쿨이 돌아오면 표시해주거나 아니면 총 애벌레 갯수를 표시해주거나 그런식으로하면 될듯.
하버마스 (2011-02-10 13:34: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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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넘 복잡해요. 여왕이 중간에 있으면 우째되는지, 부화장 하나에서 여왕을 3개를 생산한 경우는 어떻게 되는지 프로그래밍 할게 넘 많아지네요.

근데 w키 눌러서 여왕 모두 선택은 좋은거 같아요. 진짜 좋네. 여왕 모두 선택한 이후에, ww 두번 누르면 여왕 별로 화면이 번갈아가면서 이동하는겁니다 ㅡ ㅡ 그럼 진짜 편해질텐데.
김세미 (2011-02-10 14:39: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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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근처에 있는 부화장을 자동으로 찾아서 펌핑하면 될 것 같네요..
에디터로 구현 가능합니다.. 차관처럼 선택하는것도 가능하구요(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예전에 유즈맵하다가 어떤 맵에서 봤어요.. 아이콘이 차관아이콘이었지만;;)
블랙제이 (2011-02-10 19:10: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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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EXEC.BAT//님 말을 하나도 이해 못하겠네요.
"시점 변환 없이 마우스 클릭도 없이 알까기 가능하게 해달라"
이것이 왜 "안하느니만 못한" 건지 설명을 좀 해주실까요?
블랙제이 (2011-02-10 19:13: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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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버마스//
"여왕이 중간에 있으면 우째되는지"
글을 다시 읽으세요.
전 "여왕과 부화장마다 번호를 부여하고, 여왕은 자신과 번호가 같은 부화장에 가서 펌핑을 한다"라고 했습니다.
여왕이 어디 있건 그게 뭔 상관인지요.
"부화장 하나에서 여왕을 3개를 생산한 경우는 어떻게 되는지 프로그래밍 할게 넘 많아지네요"
뭐가 어떻게 프로그래밍 할 게 많아지죠?
그럼 여왕 3기가 다같이 자신들과 번호가 같은 부화장에 가서 펌핑하면 되지요.
아이콘 AUTOEXEC.BAT (2011-02-12 12:07: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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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w-v 단 두번 클릭으로 알까기 가능 이미 다른사람이 포럼에서 제안한 글이었죠.

베타에서 와이어 프레임에서 시점 변환없이 알까기 가능했던걸 블리자드에서 일부러 막았습니다. 너무 편해지는걸 블리자드도 원치 않는다는 말입니다. 그러니 안하느니만 못하다구요. 밸런스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게 될겁니다.
아이콘 AUTOEXEC.BAT (2011-02-12 12:10: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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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 차관인터페이스를 저그에게도 도입하자는 대안을 제시한 것입니다.
아이콘 아아2 (2011-02-12 12:23: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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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초강세 시절 여왕 사기론도 있었고 해서 일부러 와이어 프레임 알까기도 막았는데 지금에 와서 블리자드가 인터페이스를 더 쉽게 만들거라고는 생각이 안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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