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Prosoul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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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2-23 16:22:28 KST | 조회 | 4,991 |
제목 |
스타2에 아쉬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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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시판은 이런거에 좀 민감하신 분들이 많을꺼같은데 한번 제 생각을 써봅니당.
2008년인가 9월달?10월달인가 달은 잘모르겠지만 최초로 프로토스 시연회가 공개되었죠.
정말 이때 엄청난 이슈였죠...스타2가.
그후로 테란시연회,저그시연회 등등 공개를 계속 하다 2009 지스타 때 시범경기도 했었죠.
참 그때보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기술들이 너무 많았고, 화려했습니다.
화려한걸 좋아하는 저는 프로토스 시연회 당시 스타2 모선의 행성분열기/불사조의 과부하 등을 보고 정말 하고싶었습니다.
테란 시연회에선, 토르를 scv가 만든다는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유령의낙하산드랍, 에드온의 공유,커멘드센터가 공격을??,배틀크루저의 플라즈마어뢰 등등 정말로 게임을 하고싶게 만드는 기술들이 상당히 많았었죠.
저그시연회때야 별 설명없이 동영상만 있었고 그다지 끌리는 것도 없었으니 넘어갔지만..
지스타에서 시범경기를 할땐 배틀크루저에 3가지스킬중 하나를 선택해서 장착할수 있었죠.
야마토포와 공중전용 플라즈마어뢰, 디펜시브매트릭스
고위기사는 환류가 없었고 사폭과 위상변화란 스킬이 있었죠. 적을 잠시동안 게임에서 제외시키는..
정말 화려한걸 좋아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끌기에는 완벽했었죠
그러나 블리자드에선, 사람의 기량에 따라 차이가 너무크다고 생각해서 독창적인아이디어들을 거의 전부 삭제시키고, 스타1을 따라가려고 생각했었던거 같습니다.
모선.. 정말 얼마나 위엄이 있었습니까..
배틀크루저... 정말 최종병기답게 스킬도 3개중 하나 선택하는..
울트라야뭐..무리군주야뭐...
스타2는 밸런스라는 명목하에 화려함을 잃어버린거 같습니다.
그래서 지스타시범경기때만 해도 스타2가 신기하고 화려해 관심이 많았던 사람들도
정작 출시되고나니 스타1에 비해 별거 추가된게 없어보이고, 초라해 보여졌을 겁니다.
그래도 저는 스타2를 즐기고 있지만 너무도 안타깝습니다. 그 창의적인 기술들을 거의 다 삭제시키고, 스타1과 비슷한 병력 대 병력간의 싸움만 주도시키고.
군단의심장부터는 예전 시연회 당시의 기술들같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추가되면
스타2 많이 괜찮아질꺼라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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