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남자TK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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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3-16 21:07:06 KST | 조회 | 2,469 |
제목 |
스2가격논쟁시에 간과되는부분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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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계정에관한건데요
PC게임의경우에
여태블리자드게임들의시스템을보면
시디키를사용해서컴퓨터에설치하고배틀넷을인증하는데에 소비자가 가격을투자하는거였지
계정하나를 활성화하는데 투자한건 아니거든요
지금의시스템은
단순계정하나활성화하는데 69.000원을쓰는건데
세컨이 레더시스템에서 가질수도있는 불합리한점은 둘째치고라도 (이것은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뭐가 맞다 할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로서는 선택의 폭이 줄어든거고,
스타크래프트같은 게임의 경우에 RPG가 아니라서 그 계정 하나에 나만의 아이덴티티를 부여할 수 있는것도
아닙니다. 그 아이디가 나라는걸 증명할수있는건 정말이지 케릭터이름밖에 없네요
게다가 가격이 높다면 그 값어치를 빨리 해줘야 할텐데
클랜 시스템같은것은 빨리 도입되지도 않는 상태고 ( 이런것은 차후에 될테니 준비중이고 기다려라 라는 말로
해결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필시 처음부터 준비되었어야 한다고 보구요)
레더기록도 워3처럼 플레이어의 특성을 알려주는 영웅별승률, 맵별 종족별 승률같은건 전혀 없더라구요
추신이 길었지만
단지 계정 하나를 활성화하는데 드는 돈이 69.000원인것입니다
한계정안에 2.3개의 케릭터를 만들수있는것두 아니구요.
만약에 친구가 없는 상태라면, 토스인 제가 테란을 연습하고 싶다고 가정하면 레더에선 불가능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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