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메뚜기저글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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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6-23 18:29:06 KST | 조회 | 8,937 |
제목 |
게임 속 자주 등장하지 못하는 유닛들.. 바뀌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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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아시다시피 울트라리스크, 무리군주, 우주모함, 모선, 전투순양함 등의 유닛들은
게임 속에서 가장 거대하며 설정상 매우 강력하게 묘사되어 있는 유닛입니다.
그런데 래더게임에서 이 유닛들은 외면받고 있습니다.
유저분들의 의견은 크게 두가지더군요.
1. 아직 그들을 활용하는 프로들의 전술이 나오지 않아서 활용도가 떨어지는것이다.
2. 스타2에서는 유닛들이 모여 다니기 때문에 그런 느린 유닛들은 효율이 없어 활용도가 떨어진다.
그런데 결과적으로 보자면 활용도가 떨어지니 실력있는 프로들이 외면하는 것이라 생각되는군요.
가격대 성능비라던가 활용방안이라던가 하는것은 워낙 이견이 많을 수 있으니 적지 않겠습니다.
다만 시각적인 즐거움 측면에서 바라보면..
일단 초중반에 두 플레이어가 뚜렷한 실력차가 없어서
후반에 접어들면 강력한 최종테크 유닛들이 나와주는것이 전투를 더욱 박진감 넘치게 한다는 겁니다.
거대한 울트라리스크가 몰려오는 장면이라던지
하늘을 뒤덮은 우주모함의 요격기, 전투순양함과 순양함을 호위하는 공중 유닛들
이런것들이 스타크래프트의 전투를 보다 우주적인 스케일로 보이게 할 매력적인 시각적 효과죠.
그런데 지금의 래더 게임에서는 이런것이 결여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밸런스 문제로 바라봐야 하는지 아닌지 잘 모르겠지만
초 중반 유닛들만 밸런싱하고 후반 유닛에 왜 밸런스팀이 관심을 안두는지 모르겠군요.
최종테크 유닛이 쓰이지 않는것은 효율성이 떨어지는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최종테크 유닛이 전장에 등장할때라고 생각하지 않으시나요?
최종테크유닛의 리밸런싱이 절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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