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TekkenCraf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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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7-30 11:44:31 KST | 조회 | 4,676 |
제목 |
확장팩, 추가가 아닌 변화가 주개념이 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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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나 게임 외적인 부분들이야 앞으로도 계속 발전의 여지가 남아있지만
내적인 밸런싱 부분에서
뭔가 더 추가하기엔 이제 더이상 여지가 없어보인다
종족별로 부족했던 부분은 거의 포화상태라고 생각
오리지널 => 브루드워 넘어오면서
이미 종족별로 이게 필요하다 싶은걸 상당히 잘 메꿨음
그게 스2로 넘어오면서 다시 한번 더 추가되고 대체, 보완됐는데
현재 상태에서 종족별로 아 이게 필요해
이런걸 추가해주면
아마 새로 추가되는 부분들로 인해
종족간 특성이 겹치게 될 것이다
만류귀종이라고
현재 와우가 그렇지
계속 뭐 추가하고 추가하고 하다보니
확장팩을 거듭할수록 직업간 차별성이 점차 사라지고 있음
기본적으로 확장팩이라 함은 말그대로
확장에 기본의미를 두어야 하는게 맞겠지만
현재상태에서 스2는
종족별 체제, 테크구조 등 기본부터 바꾸지 않는이상
여기서 뭔가 추가한다면
반드시 다른종족의 무언가와 겹치게 되리라 본다
따라서 남은 두번의 확장팩은
뭔가 더 추가하고, 부족했던걸 보완하는 형식이 아닌
현재 벌어지는 게임들에서 문제시 되는 부분
재미가 없다거나, 밸런스를 맞추기 힘들었던 부분들에
변화를 주는 방향으로 주로 되리라 생각함
비슷한 예로 들자면
워3 레오카 => 프로즌쓰론 넘어갈때
유닛들 방어타입에 따른 상성관계가 완전히 재정립된적이 있듯
그런식으로 가는게
굳이 뭔가 추가해보려고 하는것보다 훨씬 나을거라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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