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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행성요새 (218.53.xxx.67)
작성일 2010-08-27 05:29:25 KST 조회 542
제목
행성요새 2.10 플레이 후 추가 의견!

일단 전체적인 밸런스 패치로 인해, 이것저것 많이 변화된 모습이라 개인적으로는 만족합니다.

 

우선 가장 먼저 눈에 뛰는것은, 속성 업그레이드를 상급업그레이드를 위한 준비단계로 변경함으로써,

상급업그레이드를 통해 유닛이 서서히 성장하도록 한다는 취지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추가 혹은 변경되었으면 하는 부분에 대해 나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업그레이드 준비중 불멸자 업그레이드와 골리앗 업그레이드가 바뀌었습니다. 매번 업뎃마다

   골리앗이 버그패치가 되어 가슴이 아프지만... 아무튼 지금 불멸자 업그레이드 준비를 할 경우,

   골리앗 상급 업그레이드가 열리고, 골리앗 업글을 할 경우 불멸자 상급 업그레이드가 열립니다.

   빠른 수정 부탁드립니다.

 

2. 각 유닛마다 속성이 있습니다. 유닛간의 밸런스를 중시하여, 업그레이드시 공격과 방어를 약간씩

    증가시키도록 하였는데, 각 유닛의 특성에 잘 맞지 않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유령의 경우, 뎀딜유닛이라기 보다는, EMP를 쏘는 마법 유닛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공방 업보다,

    이전에 있던 이엠피 사거리, 쿨타임 감소 업그레이드가 더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불멸자의 경우, 이번패치로 인해서 울트라를 간단히 씹어먹을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해졌는데요,

   이 불멸자가 잘못하면, 상성을 무시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업그레이드전 / 기본 공격력 20 / 중장갑 50   --> 풀업 후    기본 40 / 중장갑 100

   이런 수치라면, 중장갑 유닛들을 모두 씹어먹을 수 있는 수치입니다. 따라서 이렇게 수정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기본 : 기본 15 / 중장갑 30 / 거대 50       //   풀업 후  기본 25 / 중장갑 40 / 거대 70

    

   마지막으로 골리앗의 경우, 대미지가 기본30 / 거대 20 , 사거리가 6으로 감소하여, 활용도가 극히 

   떨어졌습니다. 어차피 대미지가 감소한 만큼, 예전만큼의 사거리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업당 0.2의 추가를 하여, 풀업시 사거리 8이 된다면, 예전처럼은 아니지만,

   그럭저럭 활용도가 충분히 될 것입니다.

 

업뎃된거 플레이해보고 또 이것 저것 끄적거려봅니다.

 

수정하시는데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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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펄리 (2010-08-27 05:41: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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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 감사합니다. 1번의 경우는 문제 인지하고 바로 수정버전을 게시해 놓은 상태입니다.
2,3번도 검토해보고 적용하는 방향으로 패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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