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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행성요새 (218.53.xxx.67)
작성일 2010-08-27 12:38:55 KST 조회 639
제목
행성요새 2.21 플레이 후 추가의견~!

음... 우선 전체적인 밸런스가 전보다 상당히 좋아져서, 게임이 좀더 재미있어졌구요, 다른사람들에게

물어봐도 전체적으로 전보다 많이 나아졌다는 평이네요.

 

그리고 추가 의견 몇가지 또 끄적거려 보겠습니다 ㅎㅎ

 

1. 해병, 저글링, 바퀴, 불곰 등 초반유닛들의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초반부터 상당히 치열한 싸움이

   진행되는데요, 아직도 소외된 유닛이 있어 이렇게 끄적거려 봅니다.

 

   바로... 히드라리스크... 이 히드라리스크는 가격도 상당히 비싸고, 바퀴 다음에 있는 중간 테크 유닛이라,

   나오는 타이밍도 비교적 느립니다.  그에 반에, 체력이 약하고, 사정거리가 짧아, 중반 이후 모든 원거리유닛의

   먹이감이 되기때문에, 생산하기 좀 껄끄럽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형식으로 약간의 상향을 시켜주면 어떨까요?

 

   - 현재 기본공격 22 / 생체대상 33  //  풀업시 기본 42 / 생체 63 // 기본사거리 6, 공격속도 0.8

   

   - 수정됬으면 하는 수치 : 기본공격20 / 생체40  // 풀업시 기본30 / 생체 70

                                      기본체력 160 -> 200  // 기본사거리 6 에서 풀업시 7으로 //

                                      기본공속 0.8 에서 풀업시 0.6으로

 

   이렇게되면 초중반 생체유닛에 대한 견재와 함께, 후반에 울트라에대한 견재역활을 해낼 수 있을 듯 합니다.

   기계에 대한 대미지가 그리 높지 않으므로, 골리앗이나 거신에게 특히 약할것이고, 장 뭉치기 때문에,

   마법유닛에도 비교적 약할테니, 이정도의 상향은 괜찮을것이라 생각합니다.

 

2. 또하나의 소외된 유닛, 파수기인데요, 파수기가 디텍팅의 역활을 잃음으로서 효용가치가 상당히

    떨어졌습니다. 따라서, 파수기의 공격력을 매우 낮추고,  본래의 능력인 보호장막 능력을 극대화 시키면

    좀더 효용가치가 높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 현재 파수기 수치 :  기본공격력 15 // 보호장막 : 모든대미지 -4

    - 수정됬으면 하는 수치 : 기본공격력 5 // 보호장막 : 원거리에 한해서 5 ( 풀업시 15)  - 근접 적용안됨

                                       보호막 지속시간 15 초 --> 5초, 유령의 EMP를 맞게되면 사용할 수 없도록

                                        마나 설정 ( 상성관계를 만들기 위해 )

                                       업그레이드시 체력과 보호장막 보너스수치만 상승,  

 

  만약 이 파수기가 적용된다면, 위에서 말씀하신 거신 골리앗이라는 최강조합을 충분히 제압 가능할듯

  합니다.

       

쓰다보니 내용이 좀 길어졌네요...

 

다음 글에 이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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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그 (2010-08-27 13:47: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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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 재미있어졌나요;; 저는 그냥 다른 게임이 되서 솔직히 게임하는데 좀 화가 나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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