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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pocalypes
작성일 2010-10-15 02:38:09 KST 조회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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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US 후기

글쓰는 재주는 없지만 후기를 남겨보겟습니다.

알아보기 쉽도록 주관적인 별점평가로 할꼐요.. 주관적인거니 까지마세요 =_=; ★★★★★ 만점기준입니다.

 

우선 재미면에선 ★★★★★개를 주고싶네요.. 우선 오늘제가한판이.. 머랄까 제가너무잘풀려서 카라스랑 럴커가 걸렷엇습니다. 다른분은 모르겟지만.. 저는 매우 재밋엇습니다.

 

케릭밸런스면에선 ★★★개정도 생각합니다. 아직 밸런스를 조정안해서 그런부분도잇으시겟만 머랄까 케릭간 격차가 좀큰느낌이엇습니다.. 그리고 조심스럽게 생각하는대 지능케 명상은 매우만족하는대 민첩케릭이나 힘케릭은 올스텟에비해서 고유 기술이 지능케에비해서 먼가좀 떨어지는느낌이낫습니다. 명상처럼 마뎀을올려주거나 마뎀을 줄여주거나 아이템으로 마출수없는 차별성을둿으면좋겟습니다.. 민첩고유특성 회피는 쓸모가잇는거같은대. 그걸제대로 활용할 영웅이 아직은 적은거같구요 힘쪽은 머랄까 그냥 그저그런느낌(?)이엇습니다.  

 

아이템 밸런스 ★★☆ 아직조합템이 안나온시점에서 판단하긴 이르긴하지만 지금해본느낌으론 지금파는템에대한 가격설정이 약간은 잘못댄거같습니다. 이게 워크처럼 %율로 방어가 적용대는게 아니기떄문에 공템에비해서 저렴한 방어템이 가격대 성능비가 월등히 뛰어난느낌입니다. 그리고 최종템이라불릴수잇는 가운데상점템도 5250원짜리 무기에비해서 방어구가 1000원가량싼대 월등히 좋은느낌도나구요. 이부분은 케릭밸런스와 차차고처나가실테니 아쉬웟던점만 적엇습니다.

 

조작감 ★★★ 이건 스타2고유의 문제일수도잇는대 아이템을사서 자기케릭에 넣기가 정말힘듭니다. 대규모전투중엔 내케릭이 어떤건지 잘보이지도않고 안티나 디스펠류아이템을 리필해주기가 너무힘드네요.케릭초상화나 오른쪽하단을 클릭해서 넣을수잇으면 좋겟는대 이부분도 생각해주셧으면 좋겟습니다. 그외엔 음.. 타격감이라고해야대나 이런게 조금더잇엇으면 좋겟습니다.

 

그리고 별점을떠나서 몇가지더 건의할사항은 립에대해서 먼가 좀더 메리트를 줫으면좋겟습니다. 라인몹에비해서 돈도조금주고 경험치도 많이안주고 센크립은 너무세고 머랄까 라인을버리고 일부러 립을돌이유가 없는거같습니다.또 다른게임과 비교하긴 좀머하지만 소티스처럼 크립몹이 등장하면 알수잇도록 햇으면좋겟습니다.

그리고 타워류나 수호신 중간보스등의 체젠속도가 지나치게 빠른거같습니다.. 특히 마법계가아닌 타격케릭이면 중간보스나 수호신 타워류는 거의 못깨는느낌이 강햇습니다. 마법뎀지는 전부들어가는반면 물리뎀지는 머랄까 뎀지가 깍여들어가는느낌이랄까 그런느낌이 상당히강햇습니다. 체젠을 그렇게 많이올리는거보단 체젠을줄이고 체력또는 방어력을 올리는게 더나을꺼같습니다. 카오스처럼 뎀지+ 슬로우 이런거 걸어도 좋을꺼같구요 상대본진에서싸우는대도 상대본진의 이점이 너무적은거같습니다. 상대본진안엔 고유 오라등을 줘도좋을꺼같구요.그리고 건물다꺤후에 머랄까 나오는 몹을 추가햇으면 좋겟습니다 카오스 디몰처럼 모이면 세지는 건물만치는 유닛으로

압도적으로 밀떄는 모르겟는대 서로가 비슷한상황에서 테러만해서 건물만날리고 수호신은살아잇는상태에서  고착상태가 상당히짜증날꺼같습니다.또한가지는 이게임초보자도 이해할수잇도록 스텟툴팁같은건 만들어주셧으면좋겟습니다.. 사실상 많이하면 다알겟지만 스타2엔 없는 스텟시스템이라 능력치템의 정확한 기능을몰라 스텟템을 사기가 좀망설여지는경우도 잇을꺼같거든요 그러니 스텟쪽 툴팁은 추가햇으면 좋겟습니다. 힘1당 =공격력1 피통25 체젠0.25이런식으로 말이죠.

지극히 주관적으로 써서 제작자님꼐서 기분이 안좋으셧을만한 말도잇지만... 해보면서 그냥느낀걸 그대로 적어봣습니다. 점점완성도가 높아지는맵을 기대하면서 후기를 남겨봅니다...앞으로도 힘내주세요 ~

아그리고 안좋은평가햇다고 ㅠㅠ; 테스트때 빼놓고 하지말아주세용...

마지막으로... 제가쓰고 읽어봣는대 글에두서가없네요... 이런후기류는 첨써보고 글재주가 없는지라... 이해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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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허송 (2010-10-15 02:41: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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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화면 스탯쪽에 마우스대면 스탯툴팁보이더라고요.
Apocalypes (2010-10-15 02:4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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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그렇군요 =_=;;
멜로군 (2010-10-15 10:32: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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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 ㅠㅠ 제가 얼마나 나쁜사람으로 보이셨으면 ㅠㅠ 은 농담이구요 ㅋㅋ 제가 왜 빼놓고 하나요 ㅠㅠ
멜로군 (2010-10-15 10:44: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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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가 있으셨다니 다행이네요 ㅠㅠ ㅋㅋ 추가 스탯에 관해선 이런 생각으로 제작한거에요~

1.명상 == 순수하게 '체력'을 깎는 기술. 추후 추가될 마방류 템으로 다소 그 효과가 반감될 수 있음. 회피율과 물리방어력만 증가하는 민첩계열 영웅에겐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게 됨. 그러나, 한방 한방이 이안 수정에 막히거나, 각성(탄탈로스 궁극)에 막히거나 하는 등 기껏 올려둔 마뎀이 무시될 위험성이 늘 존재함. 또한, 명상을 1회 찍을때마다 지능영웅은 올스탯이 가진 스펙 (체+50,마력+30,체젠+0.1,마젠+0.06,공속+1.4%,방어력+1) 만큼을 포기해야함. 적이 힘캐,스턴캐,각성류 캐릭인 경우 플레이어는 명상 대신 올스탯을 찍는 선택을 할 수 있음.

2.근력강화 == 체력을 올스탯보다 25 더 올려주고, 물리 공격력도 올스탯보다 3더 올려줌. 따라서, 명상을 배운 지능캐의 '추가 마뎀'만큼의 피해를 입어도, 추가로 증가한 체력으로 반 이상 상쇄 가능. 회피율이 낮고 체력이 적은 지능캐에게 돌격하여 증가한 물리뎀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음. 그러나, 늘어난 체력은 1회의 마뎀 피해를 상쇄해 줄 정도이므로, 다수의 지능캐가 모여있는 곳을 후반 힘캐가 무작정 뚫는건 불가능. 대신, 탄탈로스처럼 각성이 있는 캐릭이거나 이안 수정으로 마법을 일부 무마시킨 상태라면 가능. 한편, 회피율이 높고 추가 방어력이 존재하는 민첩캐에게는 그닥 힘을 못 쓰는 옵션. 따라서, 플레이어는 상황에 따라 근력강화 대신 올스탯을 찍을 수 있음.

3.날렵함 == 추가 회피율 2% 제공. 추가 방어력 5 제공. 다 찍을시 민첩영웅은 34% 회피율을 가짐. 물리 피해로 먹고 사는 힘캐에겐 잘 맞지도 않고, 증가한 공격력(5) 도 완전히 무마시키므로 상당히 강력해짐. 그러나, 지캐앞에선 한없이 약함. 민캐의 경우 각성류 기술도 없으므로 이안 수정밖에 마뎀을 무마시킬 수단이 없음. 플레이어는 적이 지캐가 많을 경우 올스탯을 찍기로 결정할 수 있음.
멜로군 (2010-10-15 10:45: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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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지금 살짝 느끼는건 마치 블쟈가 스타2베타 초기에 패치했듯이, 명상의 효율을 살짝 더 낮출까 하고 있어요. 저 스탯들 때문에 후반에 가면 상성이 갈리는 적을 만났을때 굉장히 순삭되는 면이 있죠... 아무래도 새롭게 시도하는 시스템이다 보니 시행착오가 ㅋㅋ 그래서 테스터분들의 다양한 의견이 필요합니다~ 매번 겜 할때마다 특수스탯만 찍지 마시고, 적당히 올스탯과 섞어 찍거나 몰아찍어 보시면서 다양한 의견 주시기 바래요 ㅋ
멜로군 (2010-10-15 10:46: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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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타워/중보 등등도 조절해봐야겠네요 ㅋㅋ 사실 그게 평타는 상당히 안 들어가는게 맞긴 해서요.. 다만, 마음먹는 사람들만 좀 모이면 워낙 금방 밀어서... 물뎀 감소율과 체젠을 줄여보겠습니다 ~~
멜로군 (2010-10-15 10:49: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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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작감 부분은 제가 어찌할 수 없는 부분들이네요 ㅠㅠ 후기에 써 주신 것들 제가 반영할 수 있는 부분은 다 반영해 드리도록 할게요 .. ㅋㅋ 사실 저도 그런걸 다 추가해서 게시하고 싶기 때문에 앞으로도 장기간 작업하려는 거에요 ㅠㅠ 라고 하지만, 실상 시험/퀴즈 크리만 없었으면 이미 영웅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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