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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허송
작성일 2010-10-19 01:15:12 KST 조회 733
제목
GAUS 후기

이번에 새로 나온 제라툴로 플레이 했었습니다.

 

1.제라툴의 스킬과 소감 :

- 토템(워드)형식의 차원분광기 소환 : 3렙을 찍을 경우 초당 체젠30정도를 채우며 아군의 공속도 늘립니다. 또한 적에게는 아프다 생각될 정도의 데미지도 줍니다. 카오스와 비교한다면 스컬워드정도라고 생각되네요. 하지만

 카오스와 가우스는 엄연히 다릅니다. 방어방식도 다르고, 체력젠 방식도 다릅니다. 가우스에 기본 마방력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현재 가우스에서 툴팁만 봤을 때는 별거 아니지만 사용해보면 이 스킬은 상당히 강력합니다.

 

-.암흑점멸 : 순간이동 + 잠깐의 은신효과입니다. 적 몰래 치는 것과 도망갈때 빼고는 좋은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물론 이 2개가 크지만요.  하지만 현재 탐지템의 종류는 2개로 알고 있으며, 가격대비 성능이 많이 떨어집니다. 제라툴때문에 이 아이템을 사는 것 자체가 아깝게 느껴지더군요. 제일 비싼 탐지방어템을 사려고 생각해봤지만 의문의 보호막과 비교해서 사기엔 너무 아까웠습니다. 탐지템 중에서 카오스의 빛의 망치처럼 공격템도 없고, 쉽게 맞추는 조합템도 없다보니 잠깐의 은신효과는 제라툴 자신에게는 별로이지만 적에겐 상당한 짜증을 불러 올 수 있을거같더라고요.

 

-추가데미지와 이속낮추기 : 3레벨일 경우 100%확률로 70의 마법데미지를 주며, 40%확률로 이속을 30%늦춥니다. 어디 실험용 유닛으로 테스트해보고 싶은 스킬이었습니다. 분명 추가데미지를 준다고 적혀있었지만

공 140상태에서 방120짜리 제시카를 쳤는데도 피가 달지 않습니다 ㅋㅋ 이게 마법데미지라고 하셨는데 착각했는지 몰라도 극방캐릭에게 추가데미지가 안먹히는거 같더라고요. 그냥 그렇게 느껴졌습니다. 상대 제라툴의 차원분광기도 있었으니까요.

 이속부분에 대해 얘기하자면 이게 적용이 되는지 궁금할 정도로 40%의 확률임에도 불구하고 슬로우 효과가 생각보다 적었습니다. 이 부분은 아래 이속부분에서 좀 더 말해볼게요.

 

-본체중심폭발형 궁극 : 카오스의 썬더필드를 생각하며 만드셨다고 하셨는데 대략 비슷한거 같습니다. 초당 데미지와 이동속도를 낮춥니다. 암흑점멸 + 차원분광기 + 패시브스킬과 더불어 상당한 콤보를 자랑합니다. 스킬자체 데미지는 생각보다 큰거 같지않지만 예측이 힘들고, 콤보로 들어갔을 때 괜찮았었습니다.

 

2.제시카를 해보진 못했지만 스킬이펙트가 눈에 잘 안띄었습니다. 궁극의 경우 눈에 보이는 얇은 막이 있지만 이게 적이 쓴건지 아군이 쓴건지 구분이 안갑니다. 카오스의 경우에 빨간색과 노란색으로 쉽게 구분이 가지만요.

 

3.후반 리젠이 너무 부족합니다. 리젠템을 사지 않는 이상 마나리젠이 낮은 영웅은 고렙이 되더라도 마나 물약을 빨 수 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지금의 마나물약은 15초동안 150정도 밖에 채우지 않습니다. 체력이나 마나리젠에 대해 약간 수정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체력리젠 부분은 공격력 방어력의 밸런스에 맞춰서 적어도 어느정도는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물약의 효율성을 높히는 방향으로 나가도 좋고요.

 워크에서 사용하는 마나샘 같은 걸 크립지역에 놔두는 것도 생각해볼 수도 있고요.

( 지금은 없는 크립조를 위한 배려 -_-/ )

 

4.이속의 변별력이 너무 적습니다. 현재 가우스는 부엉이(불사조, 뮤탈) 하나면 이속은 끝입니다. 더 볼 필요도 없습니다. 너도나도 템하나 없이 불사조하나로 각각의 영웅들이 낼 수 있는 최고의 이속을 냅니다. 

 궁극 중에서 이속을 낮추는 궁극이 몇개 있는데 이런 궁극을 맞으면 체감상 확 느껴질 정도로 이속이 크게 감소되지만 스킬로 이속을 낮추기에는 너무 힘듭니다. 제라툴로 아무리 칼질해도 도망가는 적을 잡을 수 없었습니다.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아무리 칼질하고 쫓아가도 무엇때문인지 적의 이속이 느려지는걸 느낄 수도 없었고, 잡을 수도 없었습니다.

 

5.방어력 높은 지캐가 짱먹을 기세입니다. 제라툴로 방템 딱하나 끼고 올 공템을 갔는데도 불구하고 피가 안달아요. 이유를 생각해보니까 공속시스템이 카오스와 다릅니다. 카오스는 현재 가우스에 비해서 공속의 범위가 넓습니다. 아주 높을 수도 있고, 낮을 수도 있고요. 그런데 현재 가우스는 다 엇비슷해 보입니다. -_-

 제라툴같은 영웅을 위해 공속템을 맞추려고 했으나 현재 구현된 공속템이 없어서 포기했었네요.

 

6.저번에 건의 했던건데 적용됐는지 모르겠네요. 배럭을 부셨을 때 배럭을 파괴한 진영에 추가 월급을 주는거요. 저번에 배럭을 다 밀어버리니 오히려 테러를 성공했던 진영은 라인몹이 없어서 아이템 맞출 돈모으기 너무 힘들었거든요. 사람의 수나 배럭의 수 같은 거에서 용돈, 월급의 차이좀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카오스에도  사용하고 있는 립조의 초반 월급에 대해서도 한번쯤 검토해보셨으면 좋겠고요.

 

7. 게임 시간이 길게 느껴집니다.  긴 게임시간에 비해서 벌어들이는 자금도 적고, 경험치도 생각보다 적습니다.

 첫 라인몹 만나는 시간을 단축시켰으면 좋겠어요

 

-_-; 17킬인가 18킬을 했는데 경험치를 생각보다 적게 먹은거보니... 혹시 영웅킬시 경험치는 없는건가요?

 

8.그.. 맵 가장자리를 보면 갈대로 인해 시야를 가리는 곳이 있습니다. 자세히 학인은 못했지만 이게 큰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가리려면 확실히 가리던가 어중간하게 가리는지 갈대밖에서 갈대안이 보이는거 같더라고요.

 

 -_- 이상 졸면서 써서.. 다음에 생각나면 추가하거나 수정좀 할게요 ㅠㅠ 즐쿰요

 

+ 추가 )  제라툴은 영웅킬 + 보조스킬 + 장판스킬 + 추가데미지에 의한 테러(순간이동 은신있으니) ...참 다재다능한 영웅이네요. 체력이 적은점은 단점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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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로군 (2010-10-19 01:27: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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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감사합니다~ 정말 길게 써주셨네요 ㅠㅠ 감동 ㅠㅠ
제라툴 기술이 20% 였던거 같은데.. 수치체크 해 봐야겠네요.. 추뎀도 체크해볼게요 ㅋㅋ..
그리고 영웅들 부엉이로 풀이속 못내요~!! 근접캐만 되고 원거리캐는 부족하답니다~~
수풀은 제가 일부러 냅둔 요소인데요, 특수한 지역 관계가 성립될때만 살짝 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영웅킬시 경치가 없어요.. 트리거로 경치주는데 아직 버그가 있어서 제작만 해 두고 끈 상태랍니다 ㅠ 영웅 추가가 완료 된 후 할 시스템 강화 패치쪽에서 아이템/기술/경험치 등등 요소들을 손 볼 듯 하네요. 말해주신 배럭을 밀었을 시의 보상과 사람이 나갔을시의 보상 같은거두요 ㅋ
아무래도 지금은 영웅추가에만 매달리는 단계라 그런부분은 보류해 두고 있습니다~~
후기 감사하구요 열심히 작업해서 12월달에는 정식게시로 찾아뵙겠습니다 ㅋ
아이콘 허송 (2010-10-19 01:35: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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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발론 온라인에서는 민첩캐 전용 카이저너클이라는 아이템이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민첩캐만 착용가능하며, 가장 큰 특징이 추가데미지가 있는 아이템입니다. 방어력무시 추가데미지였을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격속도가 빠른 민첩캐에게는 아주 좋은 템이었죠. (예전에 한번 해봐서 알뿐 지금은 잘 모르겠지만..) 이런 영웅스탯에 따라 차별화된 아이템을 조금 더 추가했으면 합니다. 현재 워크의 방어시스템이 아닌 이상 덧셈뺄셈식의 방어도 시스템에서는 추가데미지라는 개념이 생각보다 잘 먹힐거같아요.
뭐.. 지캐를 위한 추가마뎀 아이템은 이미 나왔으니까 힘캐나 민캐를 위해서라도 한번쯤 고려해주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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