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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Dinar
작성일 2011-05-25 18:04:07 KST 조회 818
제목
제가 원하는 인기도를 보완하는 기능



지금은 인기도 순으로 정리된 목록에서 방을 하나 골라서 접속을 하면


바로 방으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방에 몇명이 있는지 보이죠. 그 상태로 하염없이 사람이 들어오길 기다립니다


인기도가 낮은 방은 사람이 원래 적고, 사람이 뜸하게 들어오기에 더욱 게임 시작이 안됩니다.




제가 원하는 방식은 바로 방으로 들어가는게 아니라 목록이 보이는 상태에서

래더처럼 서치하는걸 기다리는 식으로 바꾸는 겁니다.


우선 유즈맵 게임 목록에서 각 게임마다 평균적으로 몇분을 기다리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몇분을 기다리면 시작할 수 있는지는 평균적으로 1명이 그 방에 접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인원수로 곱하면 나오겠죠. 아니면 그 전에 방이 몇분 간격으로 시작했는지를 체크해서도 알 수 있구요.


그래서 게임을 하나 선택하면 래더처럼 위에 서치중이라는 표시를 하고 기다립니다

그리고 사람이 다 차면 자동으로 시작.


WOW의 전장과 투기장과 같은 시스템인거죠.


이런 식으로 바꾸면 지금처럼 인기도 낮은 게임에서 방에 들어갔다가 사람없어서 나가는거 때문에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 현상은 고칠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각 게임들이 얼마나 자주 실행되는지를 통해 인기도 시스템 자체의 문제점을

파악하는데도 도움이 되겠죠.

상위 몇개의 게임은 xx초마다 한게임이 진행되는데 그 아래로 가면 급격히 시간이 늘어서

xx분까지 늘어나기도 할테니까요.


일단 제가 원하는 가장 큰 기능은 각 게임들이 평균적으로 몇분마다 한개의 게임이 실행되는지를

블리자드가 확실히 인식하고 그것을 보여주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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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되살아난궤텔페르 (2011-05-25 20:11: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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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왜 40명짜리 전장을 15명으로 시작하는지도 알게되겠죠.
아이콘 Dinar (2011-05-25 20:25: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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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W에서 전장 40명짜리 방이 15명으로 시작했던건 얼라/호드 인구수의 불균형 때문이었죠.
그래서 전장을 서버들끼리 통합해서 여러 서버가 만나게 바꾼거고 평점 전장은 진영구분없이 싸우게 바꾸기도 했고..

스2는 WOW처럼 얼라/호드 구분이 구분이 없으니 그런 문제는 없을듯
두번째저글링 (2011-05-25 21:12: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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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보다
하위권 맵을 하려는 사람이 적은게 문제 아닐까요
서치시간 1시간 15분?
ReficuL (2011-05-26 11:02: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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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한명 모자라면 겜 시작못하게되겠네요...
디플로메시같은거...
게임시작후 방장이 룰정하는 맵은 시스템 다바꿔야하네요...
세미라던가...
세미혼자하는사람들 혼자못하게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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