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청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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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7-28 18:34:16 KST | 조회 | 524 |
제목 |
맵퍼님들 솔직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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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어그로 끄는 병1sin 킹 애들 신경쓰지마세요.
솔직히 1000명에 1명이나 저런생각할까요.
대부분의 사람은 정상적인 사고를 합니다.
솔직히 나는 만들지도 않고 남이 수고해서 즐기는데 저딴소리가 나오는게 신기.
물론 그 유즈맵을 좋아하면 그 유즈맵 자체가 발전적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조언을 하거나 혹은 그 유즈맵이 재미없다면 비판을 하는거야 누가 머라하겠냐만은. 에휴
솔깔 지금 아무리 봐도 맵퍼들중에
'난 내가 이런게임 만들고 싶어서 만들었는데 인기도가 아니면 인기끌건데 인기못끌어서 짜증나'
이런사람이 어딧나요
인기도를 못끌어서 짜증나는게 아니라 소수의 사람이라도 하고싶은데 인기도 시스템때문에 그 소수도 못즐기기 때문에 짜증나는겁니다. 전자와 후자는 잘못말하면 비슷할지 몰라도 실제로는 엄청나게 다른거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인기도를 지지하지도 예전 시스템을 지지하지도 않습니다.
양쪽다 장단점이 있으니까요. 예전시스템은 광고도배등의 문제점 지금의 인기도는 부익부 빈익빈 현상.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면 인기도가 올라간다? 그것도 당연하지만 애초에 인기도가 플레이 시간을 기초로 올라가는건데 기본적으로 한방의 주기가 아주 짧은 게임의 경우는 비슷한 재미와 비슷한 퀄리티를 가지더라도 인기도가 더 낮을 수 밖에 없고 이것이 쌓인다면 점점 떨어지고 차이가 나면서 실제로 엄청난 차이가 결과로 나옵니다.
만약에 유즈맵종합 게시판이 엄청나게 활성화가 된다면 사실 지금 인기도 시스템이 가진 단점을 아주 많이 커버할 수 도 있지만 어찌되었든 한국은 스2유저도 많지않고 거기서 유즈맵 유저는 더더욱 작은 비중을 차지하며 여기에 설상가상으로 유즈맵종합 게시판같은것도 활성화 되어있지 않습니다.
어찌되었드 지금은 한국 스2유즈맵에 자체적인 암흑기라고 생각하지만
곧 스2가 온겜넷등에 방송을 타게 되면 그래도 조금은 달라질거라 기대해봅니다.
근데 혹여 스2에 예전 워3처럼 미니게임같은거 친구들끼리 모여서 할수있는게 한국스2에 들어와있거나 제작이 되어있나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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