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히 대단하죠 스2에 비하면 트리거의 부족함에도 불구하고(대신 몇년간 다뤄보았기 때문에 트리거를 다루는 숙련도는 스1의 제작자들이 더 좋겠지만) 명작들이 상당히 많았지요
그중 하나인 간첩잡기를 알아볼까요?(좋은 말씀소재전하러 왔습니다.)
간첩잡기-게임은 간단합니다 경찰들은 간첩을 잡고 간첩은 경찰들의 눈을 피해 시민들의 틈에 파고들어 목표를 파괴하는 것입니다.
간첩은 고스트로 같은 하얀색의 시민(물론 유닛은 고스트입니다)들의 틈새에 파고들어 폭탄등을 설치하고 터트려서 목표들을 파괴,시민을 죽임으로서 소모된 회복제나 폭탄,경찰살해아이템 등을 보충합니다.목숨은 3개정도로 기억 아이템은 한가지 더있던것 같지만 넘어갑시다.
경찰은 같은 색의 시민들 사이의 간첩을 잡는것이 목적입니다. 주로 클릭노가다나 감을 통하여 잡는것이 주목적 그러나 너무 가까우면 경찰살해 아이템인(나이프로 기억중)으로 유닛이 몇마리 죽을수 있습니다.다시 보충되지만 그동안 포위망은 헐거워 지겠죠?
어디로 튈지 모르는 간첩을 잡는게 쉽지 않겠죠?그래서 경찰에게도 스킬이 있습니다.특성에 따라 대강 쓴거라 진짜 스킬명은 아닐겁니다.
1.간첩 탐지!
간첩이 있는곳을 5초정도의 시간동안 1초에 한번 간첩의 위치를 지속적인 핑으로 알려줍니다.
2.기동 타격!
간첩이 있는곳 근처에 경찰의 유닛들이 이동합니다.
아마 이렇게 경찰3 간첩1의 게임이 이뤄졌던듯 한데 상당히 특색있는 시스템으로 재미있는 게임이었죠
이런 시스템의 게임이 스2에 있다면 좋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