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7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멜로군
작성일 2010-08-28 13:57:55 KST 조회 336
제목
오늘 시작이 좋네요

그동안 맘에 걸렸던 행위자 꼬임이나

사신폭발위치나

무기복제

다 해결됐네요 드뎌 ㅋㅋ

 

다음은 저의 해결법을 같이 고민했던 까페의 다른분께 쓴 글 그대로 복붙한 내용입니다~~

 

-----------------------------------------------------

일단은 광자포에 새로운 광자포 무기를 주고 싶으면,

우선 광자포의 무기를 복제합니다.

 

그 때 행위자와 효과만 체크하고 복제합니다.

 

그 후에 유닛탭에 가서 미사일유닛을 찾아서 행위자만 체크하고 복제합니다.

 

왠만해서는 이 때 복제된 미사일유닛의 행위자는 제대로 연결되더군요.(이전에 복제한 무기와)

 

그러면 이제 복제한 광자포 무기로 돌아옵니다.

 

효과도 복제한 상태이므로 무기의 행위자에 가 보면 효과들이 다 제대로 연결돼 있을겁니다.

 

그런데, 우리가 바꿔야 할 게 있습니다. 그 바로 아래 필드에 보면 그래픽-미사일이 있는데요,

이걸 조금 전에 복제한 미사일유닛으로 연결해줍니다.

그리고 (미사일 발사) 효과로 가서 탄약 유닛 또한 위와 같게 연결해줍니다.

 

++++

바로 이 시점에서, 만약 미사일을 다른 종류로 바꾸고 싶다면, 위의 과정에서 광자포 미사일이 아닌

원하는 미사일을 복제한 후 위처럼 연결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새로 복제한 광자포에는 이제 완성된 무기와 적절한 포탑(광자포는 광자포 포탑이죠)을 연결해줍니다.

포탑없는 유닛이라면 상관이 없지요..ㅋ

 

이 방법은 광자포 이외의 유닛에 새로운 미사일 공격을 넣어줄 때도 유용하더군요.

예를들면 히드라가 불곰포탄을 쏘게 한다든지 할 때도 말이죠..ㅋ

단, 첫 시작하는 복제 무기는 미사일을 발사할 유닛의 무기로 복제해주어야지 얘가 공격모션도 취합니다.

 

히드라한테 불곰포탄 쏘게 하겠다고 불곰무기 복제해서 위 과정을 거치고 넣어주면

히드라는 가만있고 포탄만 나갑니다 -_-

 

그러므로 히드라 무기를 복제 한 후에 불곰포탄으로만 바꾸는 방식으로 해야 히드라가 움직이면서 포탄을 쏩니다.

 

이거 때문에 그동안 고생했는데 이제 해결됐네요 ㅠ

++++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면, 유닛의 공격모션,이펙트,충격지점,발사지점 모두 정상작동됩니다~

 

폭발이펙트나 소리를 바꾸는건 행위자를 만들거나 공격 행위자의 발사자산쪽에서 처리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