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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Nedsociety
작성일 2010-09-17 21:29:04 KST 조회 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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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네이티브 정의 내역

첨부파일 중 natives.galaxy가 네이티브 선언내역이고

NativeLib.galaxy는 트리거 에디터에서 사용하는 코드 스니펫인듯 합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참고용)


직접 코딩하실분들은 참고하기 바랍니다.

출처는 Mods/Core.SC2Mod/Base.SC2Data/TriggerLibs/ 입니다.



보는 방법

natives.galaxy는 주석이 굉장히 잘 달려있습니다.

기능을 찾을 땐 natives.galaxy의 제일 위에 있는 목차를 보고,

사용하려는 카테고리로 가서 찾기로 대충 키워드 때려 넣으면 99% 나옵니다.

영어긴 하지만 목차에 설명에 별의별 주석이 다 달려 있으니 쉽게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사용예를 보려면 NativeLib.galaxy에서 찾기로 함수명 넣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직접 맵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방법

EditPlus 등 아무 indentation + code highlighting 기능이 있는 에디터가 있으면 금상첨화.

언어 인식은 대충 C나 Java 등 동종 아무거나 설정하고 코딩한 후

MapScript.galaxy로 저장후 MPQ Editor로 맵의 루트(/)에 넣어주면 됩니다.

(갤디터로 직접 넣는 방법은 잘 모르겠습니다.)


몇가지 코딩 팁

  1. include "TriggerLibs/NativeLib"
    이걸 첫줄에 넣어주면 NativeLib.galaxy와 natives.galaxy 모두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2. void InitMap ()
    main()과 같은 역할입니다.
  3. libNtve_InitLib();
    아마 NativeLib.galaxy의 코드 스니펫 전용 Init인듯 합니다.
    NativeLib.galaxy의 내용물을 쓰려면 InitMap()의 제일 처음에 초기화해주는게 좋을듯 합니다.
    (실제로 안해도 크게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만 NativeLib.galaxy에 정의된 함수라 내용물을 뜯어보니 특정 위치에서 사용되는 변수를 초기화하는듯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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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SCIILiberty.555 (2010-09-17 21:36: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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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도 뜻어봤지만 해답을 찾지 못하여 찾아본게 SC2Layout입니다.
각종 Template 이 다들어있더군요 더구나 배틀넷 시스템도 이 템플릿으로 만들어진다는것도
깨달았습니다.
Nedsociety (2010-09-17 22:07: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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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UI 계통은 그렇게 하는게 답 같습니다만 InitMap() 이전에 기본 UI 템플릿을 초기화하는 부분이 있을테니 그걸 찾아보는게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Nedsociety (2010-09-17 22:08: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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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epad++ 코더들은 아래 파일을 받으면 네이티브에 대해 AutoCompletion 기능이 지원됩니다.

http://www.sc2mapster.com/assets/npp_comple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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