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CIILiberty.5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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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1-17 22:58:21 KST | 조회 | 6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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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완성하였습니다. 상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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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eenshot2010-11-17 22_45_00.jpg 는 적용한 스크린샷입니다.
Terran Special.SC2Map 은 예제맵입니다. *유닛에 가방 만드는법을 몰라서 아이템 클릭해도 암것도 안뜸
SCIILiberty.555.SC2Lib 은 라이브러리입니다.
자 이번에도 역시 함수쓰기는 매우 쉽고요, 함수의 정리를 위하여 함수마다 번호를 매겨놨습니다.
최신판 라이브러리만 가질수있는 특징? 이라고 해두죠
1. 초급 사용자, 중급 사용자 모두 해당
순서 그대로
1. 아이템 상점을 만듭니다.
대화 상자 만들듯이 하면 됩니다. 어려운거 없습니다. 그리고 아이탬 갯수 설정하면 끝입니다. (갯수 - X, Y)
반드시 변수로 마지막으로 만든 대화 상자를 저장해주시기 바랍니다.
2. 칸마다 아이템을 불어 넣습니다.
2번째 함수 칸에다 아이템 넣기 함수를 이용하여 칸마다 아이템을 넣어줍시다. 역시 XY 설정입니다.
3. 적용할 유닛을 플레이어마다 따로 적용시켜줍시다.
끝입니다. 기본 아이템 상점 사용방법이지만, 이것만 알고있어도 아이템 상점은 완성됩니다.
2. 중급 사용자만 해당
자 라이브러리를 좀더 뒤져보면 아이템 상점 칸 불러오기(아이콘, 버튼) 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행동이 아닌 함수 이며 반환유형은 대화상자 아이템 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활용할수 있습니다.
아시겠죠? 반환유형이 대화상자 아이템이라는것은
아이템 상점에 슬롯(XY)에 있는 대화상자 아이템을 불러올수 있다 이말입니다.
이것을 활용하면 좀더 고급 세계에 접근하실수 있을겁니다.
이 상점 시스템은 조금 어렵기 때문에 초급/중급으로 나뉜 것이지만
사실상 맵스터꺼에 비하면 그나마 쉬운 편입니다 ㅋㅋ
그리고 중급 내용이라고 하지만.. 초급 사용자들이 조금만 익히면 바로 접할수 있는 내용이니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예제맵에서 아이템을 클릭했는데도 아무현상이 일어나지 않는 이유는 내가 유닛에게 가방 만드는 방법을 몰라서 아예 유닛자체를 설정 안한겁니다. 제길... 트리거밖에 할줄모르는 불쌍한인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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