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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니가와 (112.218.xxx.90)
작성일 2010-11-24 14:25:43 KST 조회 525
제목
[질문] 직선으로 발사하는 미사일 만들기


안녕하세요.

뭔소린지 몰라서 눈팅만 해오다가 이제야 처음 글을 써보는 1주일 갤디터 발 담근 뉴비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맵스터를 보고 아무리 설정을 바꿔봐도 미사일이 앞으로 발사가 되지 않아, 제가 데이터에 대해서 잘못 이해하고 있는가 하고 여쭤보려고 합니다. (지금 프로그램이 없어서 메뉴 이름은 좀 다르네요 ㅠㅠ)

 

특히, 초보이기 때문에 죄송하지만 자세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ㅠㅠ

 

-------- [직선으로 발사되는 미사일] ---------

능력 설정 - 공격(미사일)

동작 설정 - 미사일(강화 효과)

                        설정-플래그 -> 숨김

유효성 검사기 - 미사일(유효성)

                        설정-동작 -> 미사일(강화 효과)

                        설정-비교 -> 같음

                        설정-유닛+ -> source(이건 어떤 유닛/지점을 말하는 건가요?)

                        설정-값    -> 0

효과 설정 - 미사일(피해)

                        설정-피해량 -> 맘대로

                        설정-유효 반응 플래그 -> 이것도 맘대로

                        설정-공격타입 -> 요것도 맘대로

                미사일(발사)

                        설정-동작횟수 -> 1

                        설정-행동 -> 미사일(강화 효과)

                        설정-유닛+ -> source(이건 어떤 유닛/지점을 말하는 건가요?)

(위 효과는 미사일이 오브젝트에 명중 했을 때, 오브젝트에 명중한 미사일에게 효과를 부여해주기 위한 것입니다. 맞는 표현인지는 잘..;)

                미사일(모음)

                        설정-효과 -> 미사일(발사) l 미사일(피해)

(모음 효과는 여러가지 효과를 합칠 수도 있습니다)

                미사일(제거)

                        설정-동작 -> 미사일(강화 효과)

                        설정-유닛+ -> source(이건 어떤 유닛/지점을 말하는 건가요?)

                미사일(영역) 

                        설정-영역+ -> 원호(부채꼴): 360도

                                            효과: 미사일(모음)

                                            최대횟수: 1회

                                            반경: 0.5 이하(반경을 크게 하면 효과 발동시 영역 내의 미사일도 폭파됩니다)

                        설정-최대횟수+ -> 1회

                        설정-필터 -> 마음대로~

                미사일(지속효과) (이 부분이 공격을 직선으로 나가게 하는 건가요?)

                        설정-효과 주기 -> 미사일(영역)

                        설정-유효성 검사기 -> 미사일(유효성)

                        설정-주기 오프셋+ -> (이 부분이 제일 이해가 안됩니다. [0.-0.5],[0,-1.0].. 이런 식으로

                                                       써도 아무런 반응이 일어나질 않더군요)

                        설정-주기 횟수 -> 20회 (미사일이 20개까지 나간다는 말인가요??)

                        설정-주기 시간 -> 0.04초 (왜 0.04초로 정하는 건가요?)

                        설정-장소 -> source(이건 어떤 유닛/지점을 말하는 건가요?)

                        설정-장소 오프셋-끝+ -> source

                        설정-오프셋 최종 -> 미사일(제거)

                        설정-오프셋 최종 딜레이 -> (주기 시간 + 0.001)

행위자 - 미사일(행위자)

                        설정-모델: 불곰 충격탄

                        설정- 이벤트 생성

                                   이벤트: 행위자 생성

                                      행동: 애니메이션 묶음 시작

                                         [미사일, 생성, 서기, 소멸, 한 번만 재생, 0.05, 기간동안] (이건 뭔가요 ㅠㅠ?)

                                   이벤트: 애니메이션 종료

                                      조건: 미사일

                                      행동: 소멸

(지금 만든 미사일(행위자)는 단순한 행위(애니메이션) 모델입니다)

             미사일(일반 공격 기준)

                       설정-미사일 -> 미사일(행위자)

                       설정-발사첨부 문의+ -> 불곰 충격탄

                       설정-발사자산+ -> 불곰 충격탄

                       설정-충격맵 -> 불곰 충격탄

                       설정-이벤트+

                                  효과 > 미사일(피해) > 시작

                                      발동: 행위자

                                      행동: 생성(모든 필드 공란)

 

 

헥헥.. 여기까지 했는데요.. 이해가 안가는 곳도 많고.. 무엇보다 미사일이 안나가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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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Venlac (2010-11-24 15:04: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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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선으로 발사하는 미사일. 그냥 미사일발사 효과로 하면 되는게 아니였던가요 ...ㄷㄷ;;
니가와 (2010-11-24 15:44: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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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미사일 발사 효과로 하는건 무기에서 '발사' 지정해서 나가는 거 말씀하시는 건가요?
흠.. 그것도 해보고.. 지금 위에 있는 예제는 무기가 아니라 능력을 만드는거라서요 +_+
아이콘 Raven (2010-11-24 18:44: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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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갤디터 초보이긴 하지만..

source는 한갤디터에서 출처입니다. 참고하세요
지속 효과는 연속해서 주기적 효과를 설정한 주기 수 만큼 주기 시간마다 발동하는데,
오프셋을 설정할 경우 장소를 설정한 방향으로 (여긴 저도 잘 모름 ㅈㅅ)효과를 일으킵니다.
즉 0.04초 후 -0.5 지점에 미사일(영역)효과를 일으키고, 이 효과가 매 0.04초마다 오프셋 설정한 만큼 떨어진 곳에 20번 효과가 일어나죠

행위자 부분은 그냥 애니메이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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