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레어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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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12-01 02:59:15 KST | 조회 | 6,909 |
제목 |
스타2 모드만들기 에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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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할때 많은 문제가 생길것 같은데 검색해보니 이외로 글들이 없네요.
제 형식이 캠페인 시나리오 형식으로 갈 생각이라 먼저 영웅및 인터페이스 등 모드로 대충 맵에 확장자만 바꺼서 설계했었는데요.
crunch님 글 - http://www.playxp.com/sc2/maps/tip/view.php?article_id=2629301&search=1&search_pos=&q=
맵에 그냥 확장자만 sc2mod로 바꾸는 방법이 있고 검색해보면 crunch님이 모드 만들기 팁을 남겨준 좀 복잡한 방법이 있더라구요. 2011년 글이라 그동안 블자가 간단히 패치한것일수도 있으니..
질문 좀 하겠습니다.
1.맵에 그냥 확장자만 sc2mod 로 바꺼도 모드로서 후에(게시 등) 별 문제가 없는지요?
2.제가 A라는 확장자만 바꾼 MOD 파일을 B라는 맵에 의존 시켰거든요.
근데 만들다 보니 'B라는 맵에다 중간중간 떠오르는 아이디어(스킬및 인터페이스 소리,유닛,초상화 등)을 추가해놓은 상태입니다' (A의 MOD에다가 추가 시키고 B 맵에다 계속 의존시켜버리니 좀 이상한 현상이 발생하더라구요. 유닛이 계속 중첩된다던가..그래서 그냥 B맵에다가 추가시켜버렸습니다..)
이 경우 그냥 B를 확장자만 바꾸어서 MOD파일로 만들고(A가 쓸모가 없어보여서) A 라는 MOD를 일부로 다른곳으로 옮겨서 시험해봤습니다(한마디로삭제) C라는 맵을 B라는 모드에 의존시켰더니 안되더라구요. A라는 모드를 찾을수 없다고 의존관계 에러난다고 하더군요. 그렇다면 에피소드2 같은거 만들때 B에다가 작업해놓은걸 쓰질 못하는 얘기가 되는거겠지요. 아니면 두개의 모드가 필요하겠지요 (A와 B)
방법이 없다면 이미 꼬이고 꼬인상태기 때문에 2주동안 작업한게 훅 날라가게 생겼네요. 트리거만 꼬이는줄 알았더니만.. -0-a.. 훗날에 더 꼬이느니 차라리 새로 시작하는게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캠페인 시나리오 같은거 만들때는 유닛의 컨셉이나 스킬(레벨)등을 확실히 정하고 모드파일을 만드는게 좋은거 같네요..
갤디터 너무 꼬이고 꼬이네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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