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프리슨어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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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2-12 21:07:52 KST | 조회 | 732 |
제목 |
트리거 2개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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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현재 맵에서 플레이어가 1p~8p인데 유닛 처치 점수가 5000킬이 넘을 시 처치 플레이어에게 시민 1개를 주고
거기서 1만킬을 하면 다시 시민 1개를 주는 식으로 트리거를 짜고 싶습니다.
즉. 5000점수(유닛처치점수) 마다 달성한 플레이어에게 시민 1개를 주는 것,
그리고 이 것을 무한 반복되게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5000점이 넘을 경우 그냥 점수를 초가화시키는 트리거를 넣으면 간단한데
조건이 유닛처치점수 자체에게 영향을 주지 말아야 한다는 점이 가장 난건입니다.
유닛 처치점수는 플레이어들끼리 싸움을 하다보면 무조건 축척이 되고 변하는 데 시민을 주려는 트리거 변수의 조건을 이 처치 점수에 연관시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변수=변수로 하면 구현이 어렵다는 거죠,, 5000킬.1만킬.1만5천킬 이렇게 해도 되지만 모두 일일이 트리거를 짜야하니 번거롭고요,
점수가 5000점을 넘을 시 해당 변수도 초기화하데 다시 5000점을 넘으면 시민 지급,...이 되야합니다
그런데 이 경우 유닛 처치점수는 건드리면 안 되니 유닛처치점수가 꼬박꼬박 쌓여서
2번째 5000점을 넘을시는 1만점이 됩니다. 일일이 트리거를 짜지않고 무조건 5000점 넘을때에만 발동하고 초기화하고 발동하는 트리거가 필요하네요.
1번정리: 유닛 처치 점수 5000점 넘을 때마다 플레이어에게 시민 1기 지급, 몇번이든 계속 반복. 단 유닛 처치 점수 자체는 다른 데 쓰이므로 초기화하거나 영향을 주어선 안 됨,
2번. 1번에 비해서 쉬운편인데요..플레이어들이 특정조건을 달성시 메세지를 보내주고 싶습니다.,
그래서 텍스트 메세지 트리거를 쓰는 중인데 여기서 문제가 생깁니다.
가령 10만점 달성시 달성 플레이어에게 축하메세지를 보냅니다. 그런데 텍스트메세지 트리거 에서 메세지를 보낼 플레이어를 함수에선, 팀플레이어,모두 등등 목적을 달성한 플레이어에게만 메세지를 보내는 플레이어 선택항목이 없다는 것입니다,
'활성 플레이어' 로 지정하면 10만점을 넘은 플레이어에게만 메세지를 보내는 가 싶었습니다.
이 경우 저는 자막에 메세지를 보냈는데., 10만점 넘은 플레이어뿐만이 아니라 모든 플레이어에게 메세지를 다 보내는 것 같더군요
1p=저. 2~6p=컴퓨터로 실험해보니
2~6p가 10만점을 달성하면 뜨는 축하 메세제(자막)이 저에게도 보이는 것입니다.
이런 식이라면 배틀넷 해도 그 메세지가 10만점 안 넘은 플레이어에게도 보일게 분명하지 않습니까.
해결방법을 요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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