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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트레
작성일 2015-06-18 18:31:42 KST 조회 563
제목
화염방사기 질문

해병에다가 화염차의 화염 방사기 무기를 달아줬는데

 

일정 사거리라고 해야되나? 

화염차 불기둥 거리가 한 6정도 되는거 같은데 사거리를 7로 올려버리니까 

해병이 공격하는 모션만 취하고 화염은 나가지를 않네요 

어떻게해야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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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역의수호자 (2015-06-19 08:02: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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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광선 fx 크기 조금 조절해보시고, 그래도 똑같다면 공격행위자가 잘 연결되어있나 한번 확인해보시고, 공격행위자에 충격토큰이 제대로 연결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모양이라면 지속효과에 오프셋부분한번 살펴보시죠. 아마 공격은 하고 있지만, 오프셋적용으로인해 실제 피해를 받아야하는 대상에겐 피해효과가 발생하지 않아서 공격이펙트가 발동하지 않는걸겁니다. (범위데미지계열은 영역검색이나 오프셋으로 처리해놔서 사거리가 길어지거나 짧아지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사족 - 개인적으론 지속효과의 오프셋을 활용하는거보다 영역검색을 선호하는편입니다만, 이동형벙커에 탑승시 영역검색효과는 탑승전 탑승자의 방향을 기준으로 영역검사를 실시하기떄문에 분명 공격은 전방인데 스플레쉬데미지는 후방에서 빵빵터지고 있다던가 그런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렇다고 지속시간오프셋으로 넘기자니 판정이 출처에서 시전자로 바뀌기때문에 죄다 갈아엎긴 귀찮고...ㅂㄷㅂㄷ...
아이콘 라이트레 (2015-06-19 20:33: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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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흐흫 행위자도 잘하지 못하느데 모델이라니 ㅋㅋ
모델쪽은 못하니까 그렇다 치고 ...
지속 효과생성 > 주기적 오프셋말하시는 건가요?
그냥 화염차가지고 일단 해봤는데 오프셋이
y값만 -0.25부터 -6.5까지 되어있길래 -6.5를-8까지 늘렸는데 안되네요 ...
y값만 값이 있고 x,z값은 전부 0이던데 y값을 늘리면 y축이 길어져서 피해길이도 길어지는 원리 인가요?
행위자를 만지기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ㅜ 본의 아니게 너무 어려운쪽을 질문해버린거 같네요 ......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성역의수호자 (2015-06-21 11:43: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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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늦게봤네요 죄송죄송 (...)

모델쪽은 그냥 별거없습니다. 링크타고 가셔서 y배율만 조금 만져주시면되요. 행위자쪽의 y배율만져도 상관없습니다. (가끔 그래픽오류로 안뜰때가 있어서 그래요)

주기적 오프셋말씀드린거 맞구요. 추정하신대로 y값 오프셋을 늘리면 그만큼 멀리있는 적을 때릴수있게됩니다. 다만 이게...사거리를 늘리면 정상작동이 안된다고 말씀드린 이유가.

예를들어 원래 사거리가 3일때,
오프셋 - 0.25 /0.75 /0.125. . ./3 (일정간격 여기서는 0.5를 간격으로 잡음)

이라고 치면, 사거리가 2 늘어났을때 늘어난 사거리만큼의 공간이 오프셋이 들어가있지 않은 공격공백이 되버립니다. 따라서, 주기적효과의 오프셋을 기존과 똑같은 간격으로 하나하나 집어넣어줘야 해당 사거리에 있는 대상을 공격했을때 데미지를 주게되어 무기의 공격효과가 보이게되는것이죠.
(지금 공격효과가 보이지않는건 순전히 상대에게 피해효과를 주고있지 못하기때문에 공격행위자가 정상작동하지 않는거에요'- ')

오프셋설정이 여엉 귀찮고 벙커따위 쓸일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걍 적당한 각도(9~15)를 집어넣은 영역검색효과로 치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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