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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R-Shobu
작성일 2015-12-28 03:43:03 KST 조회 1,094
제목
공격속도 계산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유닛의 공격속도를 퍼센트에 따라 증가시키려고합니다

 

예를들어 공격속도 주기가 2인 유닛에게 50%와 100% 빨라지게 한다면 계산이 어떻게 되나요?

 

제가 알기로 주기가 작을수록 빠르던데 100%면 곤란한가요?

 

사도 같은경우는 기존주기의 수치를 빼서 적용하는 방식이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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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2015-12-28 09:09: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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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실험해보시는게 젤 빨라요
공속이 2인 유닛이 100% 빨라지면 1이 됩니당
Neutro (2015-12-28 10:59: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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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기를 나누면 됩니다. 2배로 증가하면 나누기 2, 10% 증가하면 나누기 1.1 20% 증가하면 나누기 1.2
아이콘 Ashley (2015-12-28 14:41: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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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틀렸습니다. 주기는 공격 속도 증가분이랑 전혀 틀립니다. 공격 속도와 주기는 역수관계라서 공속은 로그함수에요. 고로 주기를 1에 먼저 나눠주신다음에 공격 속도 증가분을 곱해주셔야합니다
Neutro (2015-12-29 09:56: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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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속도와 주기는 역수 관계이므로 곱하면 1입니다. 공속 x 주기 = 1, 고로 공속 10% 증가는 공속에 1.1 곱하는 대신 주기를 1.1로 나눠주면 됩니다.

역수 관계랑 로그랑은 상관 없습니다. 로그는 지수의 역함수이니까요
Neutro (2015-12-29 10:00: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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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기를 1에서 나눠주고 공속 증가분을 곱해주고 역수를 취하면 애초에 나눠버리는 것과 차이가 없습니다.
아이콘 Ashley (2015-12-29 16:24: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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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죄송합니다. 제가 잘못읽었네요. 그리고 로그와 지수함수 얘기를 한건 공속과 주기의 증가분을 기준으로 예를 둔거였습니다. 혼자서 공속 1.1을 주기 0.9로 읽고있었네요.
Neutro (2015-12-30 03:11: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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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덧붙이자면 공속이 50% 증가한 후 또 다시 100% 증가하게 한다면 위와 같이 하면 안되겠죠. 50% 증가한 후 그것의 100%가 증가하니까요 이 경우는 약간의 계산이 더 필요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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