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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판밍
작성일 2016-02-14 20:31:16 KST 조회 527
제목
구역과 지점에 대한 설명을 어디서 알 수 있을까요?

스1 맵은 어느정도 해봤는데

 

스1에서는 start location과 location만을 이용하는데

 

스2에서는 구역, 지점, 시작지점 이라는 3가지 요소가 있더라구요

 

시작작지점은 스1의 start location과 유사한 것을 알겠는데

 

구역과 지점에 대한 개념이 잘 서지 않네요

 

구역을 보고 스1의 location을 생각했는데 막상 트리거 들어가보니

 

00유닛을 00지점에 만든다! 와 같이 주로 지점이 설정이 많이 되어 있더라구요

 

검색을 해도 마땅한 설명이 나오질 않아서 잘 모르겠는데

 

구역과 지점에 대한 설명/차이점/사용되는 간단한 예시 등을 알 수 있을까요?

아니면 해당 설명이 있는 링크라고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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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라이트레 (2016-02-14 21:22: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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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히 제가 아는건 아니구요 다를수도있지만

구역은 지형수정하실때 구역 표시해주는 부분이 있을겁니다
네모모양,원모양,마름모 모양 등등

지점은 구역의 상위항목?? 정도로 보시면되요

만약 트리거로 자신이 00유닛을 00지점에 만든다고 했을시에
지점으로 사용할수있는 항목들이

위에서 말했던 네모,마름모,원모양 구역외에도 어떤 유닛의 위치나 지도에서의x,y,z 지점이라든지 등등을
한번에 포괄하고있다고 보시면됩니다. 보시면 상당히 종류가 많을겁니다.

제가알기로는 이렇게 알고있습니다.
판밍 (2016-02-14 21:50: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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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을 00지점에 만든다 할때 지점만 선택 되는 것이 아니고 구역이나 맵상의 특정 좌표등도 선택을 할 수 있나 보내요
성역의수호자 (2016-02-14 21:54: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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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점이 구역의 상위항목이라뇨 (.....)

지점은 말 그대로 "지"정된 좌표"점"을 이야기합니다. x,y,z좌표를 가지고 있고 보통 z좌표는 높이를 의미해서 무시해도 상관없는 값으로 취급합니다. x,y는 지도의 가로 세로에 각각 대응하지만 주기적효과의 좌표오프셋에선 y가 거리, x가 좌우폭을 의미하므로 방향값이 들어가는건 똑같은 x,y좌표체계라고해도 다르게 보셔야합니다.

구역은 스1의 로케이션으로 잡아놓은 "지역"을 의미합니다. 보통 해당 지역을 들어가고 나가는것을 인식하는 트리거이벤트에서 활용하고 안타깝지만 구역변수는 대부분 작동을 안합니다. (그래서 여러 구역을 놓고 유닛이 들락거렸는지 확인하는건 for문으로 긁어버릴수가 없어요. 일일히 수작업...ㅂㄷㅂㄷ)
성역의수호자 (2016-02-14 21:56: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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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점의 (값) 대신에 함수항목에서 구역내 임의좌표 혹은 ~~유닛의 지점을 선택하면 정해진 지점이 아니더라도 해당 좌표를 알아서 읽어씁니다.
아이콘 라이트레 (2016-02-14 23:20: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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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그렇군요

저도 다시알게되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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