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판밍 | ||
---|---|---|---|
작성일 | 2016-12-29 02:36:11 KST | 조회 | 593 |
제목 |
[해결] 길막 금지, 를 구현 할 수 있을까요?
|
Anti-block이라고 불리고 있더군요
"지점 간 이동 경로 비용" 이라는 것을 조건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값이 대충 9999를 초과 하게 되는 경우에 가장 마지막에 지은 타워를 파괴한다던가 뭐한다던가 하면 됩니다.
마땅한 검색어를 몰라서 못찾고 있는데
구현된 맵은 Entropy TD라는 외국 디펜스 맵입니다.
적 유닛이 이동하는 경로가 표시되고
일꾼으로 타워를 지으면서 길을 만들다가 이동경로가 막히게 되면
건물을 지을 수 없게 되는 구조 입니다.
다른 Maze(미로) 만들기 알고리즘들을 보면
전부다 시작점과 끝점을 정해두고 거기까지 달려 갈 수 있는 유닛을 둬서 매우 정형화 된 형태의 미로만 만들 수 있더라구요
그게 아니고 위의 Entropy TD와 같이 알고리즘을 구축 할 수 있다면
좀 더 다체로운 미로를 제작하는데 도움이 될거 같아 찾고 있습니다.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