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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판밍
작성일 2017-04-15 02:24:48 KST 조회 1,036
제목
카메라로 유닛 그룹 따르기 에 대해서

관전자의 카메라를 설정하고 있는데 의도하지 않은 사항이 계속 생겨서 질문을 남깁니다.

 

유닛 A, B, C, D가 있습니다.

(A는 플레이어 1, B는 플레이어 2....)

 

카메라는 기본적으로 각 플레이어가 자신의 유닛에게 "카메라로 유닛 그룹 따르기"를 통해 고정 시켰습니다.

 


 

이렇게 해뒀습니다.

 

1. 입력 잠금 해제

2. 카메라로 유닛 그룹 따르기 -> 현재 대상 지우기

3. 카메라를 해당 유닛의 위치로 이동

4. 카메라 입력 잠금

 

이렇게 해서 플레이어가 카메라 컨트롤 할 수 없게 해뒀습니다.

A유닛이 살아 있는한 계속해서 A유닛을 화면 중앙에 두고 다니게 됩니다.

 

 

하지만 A유닛이 죽으면

1. 1. 입력 잠금 해제

2. 카메라로 유닛 그룹 따르기 -> 따르기 정지 -> 현재 대상 지우기

이렇게 카메라 관련 트리거가 적용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A유닛을 컨트롤 하던 유저는 자유롭게 카메라를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만약

A유닛을 컨트롤 하던 플레이어가, A유닛이 죽은 뒤에

B유닛의 시점을 보고 싶다 해서 B유닛 시야 보는 기능을 선택하면

맨 처음 트리거와 같은 방식으로 카메라 관련 트리거가 적용됩니다.

 

1. 입력 잠금 해제

2. 카메라로 유닛 그룹 따르기 -> 현재 대상 지우기

3. 카메라를 해당 유닛의 위치로 이동

4. 카메라 입력 잠금

 

 

그런데 문제는

 

한 화면상에 BCD 유닛이 같이 돌아다니게 되면

나는 B유닛 시점을 보겠다고 카메라를 조정해둬도

 

카메라 중앙에서 순간 가까워지는 유닛에게 카메라가 따라가버리게 됩니다.


정확하게 제가 지정한 유닛만 따라다니게 만들 수 없을까요?

 

나중에는 유닛의 시체위에 카메라가 멈춰서고 카메라가 다른 유닛에게 전달된 상태로 다시 돌아오지 않아서

모든 유저가 A유닛이 화면 중앙에 온 상태로 게임을 진행 할 수 없는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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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밍 (2017-04-15 05:30: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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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해결], 정확하지는 않음

우선 카메라로 유닛 그룹 따르기로 A를 따르게 하기라고 했으면
반드시 A 따르기 정지를 해주고 다른 유닛을 따르게 해줘야 함

그렇지 않으면 카메라 중앙에 가까운 유닛으로 카메라가 계속 섞임
아이콘 CoNeL (2017-04-15 13:01: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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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어보니 트리거 끔/킴 으로 간단하게 해결 가능한데요?
아이콘 CoNeL (2017-04-15 13:04: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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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가 읽고 이해한게 정확한건지는 모르겠는데, FPS게임처럼 누군가 죽으면 키눌러서 다른 사람화면의 시점을 보는거 같은데, 다른 사람의 화면의 시점으로 이동하면, 트리거를 끔/킴 으로 설정해서 간단하게 해결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플레이어 1 화면 보는중 (트리거 이름: 화면 1)

스페이스바가 다른 화면으로 넘어가는 이벤트라고 가정할게요.

스페이스바 누름

트리거 화면 1 끔

트리거 화면 2 켬

........... 간단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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