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D.K]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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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3-21 21:53:19 KST | 조회 | 213 |
제목 |
흔히 스투를 스원의 다크한 맛이 없다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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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은 애초에 블리자드가 의도한 것이 스투쪽 방향이었을거 같다
스투 말고도 와우나 디아3을 보면 어째 이 회사 게임은 이야기 푸는 방식이 다 그게 그거같은 느낌
어쩌면 디아2나 스원의 다크함이란 것도 사실은 당시의 사양과 기술력의 한계로 스토리텔링이 한정적으로밖에 되질 않았는데
(브리핑이나 텍스트, 한정적인 실시간 그래픽, 음성 등으로만. 요즘처럼 3D실시간 영상은 거의 ㄴㄴ함)
그 빈칸을 유저들 스스로 메꿔고 보완해나가다보니 우주명작이 탄생하게 된것이 아닐까
블리자드 매너리즘에 대한 가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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