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흑인경비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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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8-05 15:40:03 KST | 조회 | 399 |
제목 |
드군에서 드러나는 고질적인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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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유저를 위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히겠다면서
레이드 인던 디자인, 렙업, 전설퀘나 필드 디자인은 그와 정반대로 해댐
일단 렙업은 오리에 비하면 정말 편해졌는데
오리에 비해 편해졋다는거지 복귀유저나 신규유저한테는 여전히 빡셈
PvP 에 노움 작업장이나 검투사 성소처럼
외적인 요소들이 계속 추가되면서 잘 모르는 초보는 일방적으로 털리기 쉬운 구조로 바뀜
그리고 전설퀘는 안하면 스펙차이가 워낙 크기 때문에 강제성이 있음
문제는 블리자드 공식 인터뷰에서 전설아이템을 먼저 만든 사람들이 위화감을 느끼지 않게
제작에 들어가는 시간이나 요구되는 퀘템의 양은 유지할꺼라고 말함
신규유저나 캐릭 여러개 돌리는 사람 입장에선 정말 죽을맛임
그리고 레이드 인던 13 넴드를 한곳에 몰아 넣는 기적의 설계를 펼쳐서
라이트 유저는 실력이 된다 할지라도 시간이 안되서 못함
시간이 안되서 못감 -> 스펙을 올릴 수 없음 -> 스펙 고정 -> 할꺼 없어짐 -> 노잼 ㅂㅂ
한줄요약
라이트 유저, 신규 유저, 복귀 유저만 피보는 게임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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