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흑인경비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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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3-07 22:07:33 KST | 조회 | 2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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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사가 엔딩은 어쩌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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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논리가 끼어들면서 더이상 멈추고 싶어도
멈출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된 다른 시리즈물들처럼
스토리는 뭐가 됐던 결국 최대한 오래 뽕뽑을 수 있는 걸로 갈 것이다
원래의 스토리를 따라서 암흑티탄의 탄생으로 워크사가가 끝나버리는건
주주와 블쟈팬들의 엄청난 반발에 부딪힐 것 같고 유저를 티탄으로 승천시키자니
스토리 말고도 걸리는 문제가 한두가지가 아님
티탄이 채집활동을 한다거나 티탄한테 뭐 좀 잡아 와라 0/12 이런 퀘스트를 주면 스토리에 몰입이 될 거 같지는 않음
내 생각에 그나마 반발이 덜 해보이는 건 이야기의 개연성도 높힐 겸
유저들이 디아의 네팔렘처럼 신적인 존재와 맞먹는 힘을 가지게 될때까지
확팩을 마구잡이로 찍어내 유저의 파워 인플레이션을 여러번 반복시키는 걸로 갈 꺼 같음
군단에서 전설 방어구와 유물 무기 뿌리는거 보고 와저씨들이 게임이 디아가 되네 어쩌네
졸라 욕했지만 이게 결국 와우의 스토리와 게임을 계속 팔아먹어야 한다는 현실의 간극을 줄이기 위한 필사적인 노력이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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