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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RPU
작성일 2016-07-09 13:08:04 KST 조회 454
제목
어째서 창작물은 장군들의 일신의 무력을 중요시하는가

아니 솔직히 장군 한놈이 잘 싸워봤자 얼마나 잘싸움?

 

그렇게 잘싸우면 애초에 군대가 필요없잖아

 

장군이면 지휘나 잘 할 것이지 무슨 선두에 서서 돌진해서 무쌍을 찍질않나

 

그 상황에서 지휘는 어떻게 하려고...

 

전쟁소재 나오는 창작물을 제작하려면 일단 기본적인 군사학에 대한 시험을 쳐야한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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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딜도사라 (2016-07-09 13:12: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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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인데 전투는 고대국가 같이..
더러운트럴 (2016-07-09 13:14: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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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창작물을 돈내고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군사학이고 뭐고 보다 당장 자기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더 많이 자주 등장해서 멋있게 싸우는 걸 좋아하니까. ←
아이콘 A-27크롬웰 (2016-07-09 13:15: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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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쪽이 쓰기 쉬우니
더러운트럴 (2016-07-09 13:16: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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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군대와 군대가 싸우는 내용을 길고 치밀하게 묘사하는 건 힘든데다, 우익이 돌파하고 좌익이 후퇴하고 하는 내용은 그런 군사적인 내용에 관심 없는 독자들이 선호하지 않으니까. ←
노드형제단 (2016-07-09 13:18: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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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군이 맨먼저 앞장서서 싸우고 졸병이 바로 뒤를 따라오며
지휘와 명령을 받으며 싸우는것이 이상적이고 합리적인 전투방향이 아닐까효
아이콘 아르노르 (2016-07-09 13:19: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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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면 그런 표현이 가능한데 소설은 많이 힘들긴 하지
노드형제단 (2016-07-09 13:20: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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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 군사교리가 이렇고 그래서 장교급의 인력손실이 크다고 카더라를 들었는데
저는 가방끈이 짧아서 잘 모르겠어효
아이콘 아르노르 (2016-07-09 13:21: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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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킹덤같은 만화처럼 행동했다간 몸에 구멍 숭숭 뚫려 죽긴 할겁니다
더러운트럴 (2016-07-09 13:22: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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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사학이랑 고증 좋아하는 사람들이 소설을 몇 권 씩 사서 초판 인쇄가 한 달만에 동나는 시장을 형성해주면, 출판사에서 그런 내용 쓰는 작가를 발굴하거나 기존 작가에게 그런 묘사를 요구해서 그런 내용의 소설이 많이 나올겁니다.
Oedon (2016-07-09 13:23: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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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인물이니까
아이콘 후로 (2016-07-09 13:28: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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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보다 스2가 유치하게 느껴지는 이유 중 하나
아이콘 Ein-shield (2016-07-09 15:49: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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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삼국지13이 장수 무력보다 장수 통솔력에 부대공격력을 영향받게 바꾼거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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