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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개념의극한
작성일 2016-08-16 18:06:44 KST 조회 5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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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이번에는 진짜 게임 하나 만들어봄

플레이 방법

좌, 우 방향키 : 선회

위 방향키 : 가속

스페이스 : 발사

엔터 : 일시정지

 

돌을 피하면 됩니다

필요하면 돌을 쏴서 깨버려도 되나 총알 수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총알은 5초마다 5개씩 충원됩니다

 

향후 구현할 것 : 

하이스코어

총알 맞은 돌이 두개로 쪼개지기

음향효과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콩하나 (2016-08-16 18:09: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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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흑인경비원 (2016-08-16 18:11: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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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겜은 못 만드나요
로코코 (2016-08-16 18:13: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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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야겜 하나 만들어주세요
아이콘 개념의극한 (2016-08-16 18:14: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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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겜은 그냥 야짤 만드는게 90퍼 아닌가요
라마503 (2016-08-16 18:18: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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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게인들 만족시키려면 평생 해도 힘들듯
김노숙 (2016-08-16 18:18: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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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알고리즘짜주셈ㅎㅎ
아이콘 개념의극한 (2016-08-16 18:21: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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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ㄴㅅ// 저라면 물길을 먼저 생성하고 나머지 지형을 만들텐데 지형을 먼저 만들면 A* 말곤 딱히 답이 없을듯 합니다
김노숙 (2016-08-16 18:26: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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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ㅋㅇㅋ
김노숙 (2016-08-16 18:26: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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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그럼 저랑같이 하우징 구상해보쉴? 후훗
아이콘 Tootie (2016-08-16 18:28: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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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이서.. 살림을 차리는거야?
아이콘 개념의극한 (2016-08-16 18:30: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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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음 전 구상같은건 쥐약이라
김노숙 (2016-08-16 18:36: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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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지금 아직도 제 머릿속에서 포기하지 못하고 있는게 벽을 깔았을때 안과 밖을 구분하는 알고리즘인데 이게 좀 어렵더군요
아이콘 개념의극한 (2016-08-16 18:50: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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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거 간단한데 무향 그래프에서 사이클 유무 확인하기
김노숙 (2016-08-16 18:51: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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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노숙 (2016-08-16 18:54: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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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또케 해요?
아이콘 개념의극한 (2016-08-16 18:57: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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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그러니까 그래프라는 자료구조가 있습니다

이게 데이터가 간선으로 연결된 건데(링크그림참조)이걸 대입해서

벽을 데이터로 두고 붙어있으면 간선으로 연결되었다 쳐서 모든 벽에 대해 싸이클,

즉 순환하는지 확인해서 순환하면 벽에 둘러쌓임을 알 수 있죠

https://en.m.wikipedia.org/wiki/Cycle_(graph_theory)#Cycle_detection
김노숙 (2016-08-16 19:02: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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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플레이어가 벽을 하나하나 세우는데 그 기준점을 어디로 둘지..?
아이콘 개념의극한 (2016-08-16 19:07: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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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확인해야죠 뭐
아이콘 개념의극한 (2016-08-16 19:09: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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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점을 임의로 잡아도 되는게 어짜피 순환하면 기준점이 없어도 그만이라
김노숙 (2016-08-16 19:10: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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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그렇군요..
김노숙 (2016-08-16 19:20: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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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렇게 하면 계산 횟수를 몇 회를 해야할지 모르게 되니까 최적화가 힘들어져서..
아이콘 그게모양 (2016-08-16 19:23: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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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겜 시나리오의 중요성을 모르시는군요

또한 야겜 프로그래머들이 다 초보들인지 뭔지 버그투성이인것들이 많음 ㅁㄴㅇㄹ
아이콘 개념의극한 (2016-08-16 19:26: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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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짤 90% 시나리오 9% 코딩 1%

ㄱㄴㅅ // 그게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필요할때마다 하는거와 하나는 벽을 지을때마다 그 벽을 기준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슴다

가장 확실하고 발적화되기 쉬운게 스레드 1 틱마다 전량조사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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