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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suvin123
작성일 2016-10-16 19:44:06 KST 조회 346
제목
블자는 다양한 선택지 주는 것을 참 좋아하는듯

가령 와우의 구 특성 시스템, 스타의 캠페인 유닛 시스템, 히오스의 특성 시스템같이 말이죠

 

이게 이상적으로는 진짜 좋은 시스템인건 맞습니다. 다양한 상황 변화에 따라 바꿔서 플레이를 한다니 이 얼마나 아름답습니까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실패한 시스템이 될 확률이 95%죠. 왜냐하면 국민트리가 생기기 때문..

 

해결할 방안으로는 첫번째로 밸런스를 100% 완벽하게 만들어서 정말로 뭘 택해도 무난히 괜찮게 만드는 것이 있는데 한 캐릭이면 몰라도 모든 캐릭을 이렇게 만드는건 그냥 불가능하죠. 

두번째로는 국민트리는 어쩔수 없이 나오게 되지만 국민 트리를 베이스로 맞춤식으로 조금씩 변형하는 방법이 있죠. 가령 히오스에서 적에 cc가 너무 많다면 불굴을 찍는다던가 그런?

 

그냥 문득 생각나서 써봣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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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WG완비탄 (2016-10-16 19:46: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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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스 이미지
예전 rpg에서 막 여러 갈래에 몇십 포인트씩 투자하는 특성 트리보다는
와우 대격변 때 바뀐 것처럼 특정 렙당 주요 특성 하나 식으로 주는게
훨씬 컴팩트하고 좋은 디자인인 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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