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 수사의 linkedin 글
며칠 전 브라이언 수사가 자신의 링크드인을 통해 블리자드를 퇴사했음을 간접적으로 알렸습니다.
직접적으로 퇴사를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 위해 잠시 휴식을 가지려고 한다'는 내용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브라이언 수사 (Brian Sousa)는 블리자드에서 18년간 근무한 베테랑 아티스트입니다.
중간에 앙상블 스튜디오로 이직해 활동한 경력이 있어 현재까지의 근속은 13년 정도 입니다.
스2 골리앗 초상화의 모델인 브라이언 수사
일반 아티스트와 3D 아티스트로 스타크래프트 1, 스타크래프트 2,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디아블로 1, 워크래프트 1, 워크래프트 2 등 기존의 다양한 작품 개발에 참여했으며, 최근에는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 팀에서 리드 아티스트를 맡아 근무했습니다.
블리즈컨 2018 패널에서의 브라이언 수사
블리즈컨 2019 패널에서의 브라이언 수사 블리즈컨 2019 까지 리드 아티스트로서 모습을 보이고 소개되었던 터라 소식을 접한 유저들은 아쉽다는 의견과 함께, 동요하며 리포지드에 대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만으로도 평이 그리 좋지 않은 상황에서 '역시 출시 연기 되는 것이 아니냐', '아트 스타일 의견 충돌로 퇴사한 것이다' 등의 우려섞인 의견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참고로 현 스타2 프로덕션 디렉터 팀 모튼도 다른 팀으로 옮겼거나 퇴사했다는 루머가 있으나 확실히 밝혀진 것은 없는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