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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Mr.Hadron
작성일 2014-05-15 17:25:08 KST 조회 6,017
제목
밸런스 테스트 지도: 5월 15일 업데이트

밸런스 테스트 지도: 5월 15일 업데이트


새로운 밸런스 테스트 지도 '회전목마 - 래더 (2.1.1 밸런스 v1.1)'가 게시되었습니다. 이 지도는 이미 테스트 중인 테란의 변경과 함께 군단의 심장 멀티 플레이어의 저그의 새로운 변경 사항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이 변경 사항은 확정된 것이 아니라는 점, 다시 한번 말씀 드립니다. 이번 테스트의 목적은 본 변경 사항이 게임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확인하기 위함이며, 여러분의 피드백을 고려하여 추후 다른 변경사항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밸런스 테스트 지도를 통해 테스트하려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테란

  • 변신 제어 장치 업그레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 화염차/화염 기갑병 변신 요구 조건이 무기고로 변경되었습니다.

저그

포자 촉수의 공격력이 15 +30 생체 추가 피해에서 15 +10 생체 추가 피해로 감소하였습니다.

히드라리스크의 공중 공격이 12에서 12 + 4 생체 추가 피해로 증가하였습니다.


밸런스 테스트 확장 모드


밸런스 테스트를 위한 확장 모드 역시 추가되었습니다. 즉 이번 테스트 항목을 회전목마가 아닌 다른 지도들에도 적용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지도에서 밸런스 테스트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방식을 따라 플레이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의 지도 탐색 메뉴로 이동합니다.

원하는 지도를 선택한 후 게임 만들기 (모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단의 보기 선택 버튼에서 블리자드 모드를 선택합니다.

목록에서 “밸런스 테스트 모드”를 선택한 후 게임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각 변경 사항에 대한 스타크래프트 밸런스 팀의 생각이 궁금하시다면 토론장을 통해 테란저그의 변경 사항에 대한 글타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해서 말씀 드리자면, 실제 플레이 경험에 기반한 피드백이 무엇보다 중요한 정보입니다. 그러므로 테스트 지도에서 게임을 플레이해 보신 후 여러분의 의견을 알려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여러분의 피드백과 지원에 항상 감사 드리며, 위의 테스트 내용은 최종 확정된 변경 사항이 아니라는 점을 다시 말씀 드립니다. 충분히 테스트를 해 보신 후 토론장 글타래를 통해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OvO (2014-05-15 17:29: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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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히 적용된 줄 알았네
아이콘 (2014-05-15 18:21: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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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은 원래 적용되어서 올라왔었는데
저그가 추가되었나보네요
아이콘 kxpbleed (2014-05-15 18:43: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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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촉 30에서 25로 줄었네요... 5방 박혀야 죽으니 다시 뮤탈이 활개 칠지도.
아이콘 kxpbleed (2014-05-15 18:44: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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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젠 화염차 낌새보이는 순간 무조건 바퀴 가야하네...
아이콘 OvO (2014-05-15 19:44: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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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개까지는 아니더라도 빈도수는 늘겠네요
9방(체젠) > 3방 > 5방
아이콘 페르카드 (2014-05-15 20:01: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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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에서 25로 줄었다니 공고짤이당..
아이콘 kxpbleed (2014-05-15 20:21: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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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전 밸패 로그에서 15 + 15 였는데 이번에 밸패 로그 보니까 15 + 10 되어있네요
그러니까 이번 로그 전까지는 45에서 30으로 너프먹는게 이번 밸패 로그에서 40에서 25로 너프먹는다는 걸로 바뀐 걸 말한게 뭔 공고짤이죠
아이콘 이뉴이트 (2014-05-15 22:1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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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30 에서 15+10 이니까 뮤탈이 포촉무서워서 견제못할일은 없겟네요 히드라를 상향하긴햇지만 결과적으로 지키고잇는거아닌이상 뮤탈모이면 포촉너프당해서 히드라로만으로 막기엔 기동력딸려서 휘둘릴수밖에없음
티탄Z망삘스멜 (2014-05-15 22:54: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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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결과적으로 15+15이던 시절과 같이 뮤탈 자체는 5방맞고 죽음.
아이콘 [프로게이머] (2014-05-15 22:59: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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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링 흥하는 소리가 들리네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4-05-15 23:53: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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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1업하면 체젠 합쳐서 6방맞고죽음
뭔지랄을해도 3방맞고 뒤지던 예전하고 엄청나게 차이남
아이콘 [바이킹] (2014-05-16 09:55: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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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저저전에서 뮤탈 상대로 히드라를 안 썼던건 정면 싸움에서 밀려서가 아니라 이리저리 견제하는 뮤탈을 막기에는 히드라의 기동성이 워낙 병신이여서 그런거 아닌가

차라리 이속업을 하면 점막 안에서도 이속이 빨라지게 하는 패치를 하는게 더 나아보이는데
닉넴은겉치레 (2014-05-16 21:05: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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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노답들은 뭐가 문제인지모르나 히드라 이속이 ㅄ이여서 뮤탈을 못막으니깐 맞뮤탈아니면 포촉이라는건데
포촉을 ㅈㄴ상향하니깐 뮤탈을 안쓰고 군숙쓰니깐 다시 너프하는건데
걍 처음부터 컨셉이 잘못된거같다
신드 (2014-05-17 01:14: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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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가격이나 낮춰라~~!!
아이콘 포로로카성인메카 (2014-05-17 09:05: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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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생각해도 포자촉수를 너프해서 무리군주의 생존률을 높혀주겠습니다

이게 뭔 개소리를 하는건지 모르겠다. 밑에서 쏘는 포자촉수 데미지가 문제가 아니라 납치 사거리가 문제자나
아이콘 [바이킹] (2014-05-17 11:19: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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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고 보니 포촉 데미지가 몇이 됬든 납치에 잡히면 뒤지는건 매한가지인데 포촉 너프해봤자 뭔 의미가 있지
차라리 광란같은 패시브 스킬을 줘서 납치만 먼역되게 하는게 더 효율적일 거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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